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설 명절 기간 24시간 비상태세 유지" [오늘의 브리핑]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설 명절 기간 24시간 비상태세 유지" [오늘의 브리핑]

등록일 : 2019.02.02

신경은 앵커>
설 명절을 앞두고 정부가 강력한 구제역 방역에 나섰습니다.
정부의 담화문 발표 주요 내용 들어보겠습니다.

이개호 /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장소: 정부서울청사)

설 연휴기간 민족 대이동이 시작됨에 따라 정부는 구제역 확산 가능성을 철저히 차단하기 위하여 그 어느 때보다 강화된 최고 수준의 방역대책을 추진키로 하였습니다.

첫째, 정부는 전국 축산농가, 축산 관계자 및 차량을 대상으로 1월 31일 18시부터 2월 2일 18시까지 48시간 이동중지명령을 발령하였습니다.

둘째, 일시이동중지 기간 동안 축산관련 시설, 차량 등에 대한 집중소독을 실시하고, 이후에도 동원 가능한 모든 자원을 활용하여 소독에 총력을 다하겠습니다.

셋째, 소, 돼지에 대한 백신 긴급 접종 조치를 전국으로 확대하고 조기에 완료토록 하겠습니다.

넷째, 전국의 모든 소, 돼지 가축 시장을 3주간 폐쇄하고, 소, 돼지 등 가축 사육농가의 모임을 금지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구제역 바이러스는 전염성이 강해 큰 피해를 야기할 수 있지만 우리 모두가 힘을 모은다면 확산을 조기에 차단시킬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국민 여러분들께 몇 가지 당부의 말씀을 드립니다.

첫째, 국민들께서는 축산농장 방문을 자제하여 주시고, 꼭 방문해야 할 때에는 차량 내.외부와 사람을 철저히 소독해 주시기 바랍니다.

둘째, 즐거운 고향 방문길에 불편하시겠지만 이동통제초소에서의 소독 등 방역에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차량 소독과 이동통제는 구제역 확산 방지를 위해 불가피한 조치임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셋째, 해외 구제역 발생지역을 여행할 경우 축산농가와 가축시장 방문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넷째, 모든 축산농가는 바이러스가 농장 내로 유입되지 않도록 매일 축사와 주변을 소독하여 주시고, 전용 장화와 방역복 갈아입기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정부는 설 명절 기간에도 24시간 비상태세를 유지하고, 구제역 확산 방지에 총력을 다하겠습니다.
즐겁고 풍요로운 설 명절 보내시길 바라며, 국민 여러분의 이해와 적극적인 협조를 다시 한 번 부탁드립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