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산불 피해지역 특별재난지역 검토" [오늘의 브리핑]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산불 피해지역 특별재난지역 검토" [오늘의 브리핑]

등록일 : 2019.04.08

신경은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새벽에 이어 오전에도 국가위기관리센터를 방문해 강원도 산불 피해 지역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하는 방안을 검토하라고 지시했습니다.
발언 내용 들어보겠습니다.

(장소: 청와대 국가위기관리센터)

밤새 수고들이 많았습니다. 특히 소방관, 산림청, 경찰, 강원도를 비롯한 관계기관 공무원 여러분 수고가 많으십니다.

군에서도 지원을 많이 해주셨고, 민간에서도 참여를 많이 해주셨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새벽부터 가용 가능한 헬기와 장비, 인력이 총동원되어 다행히 산불 확산을 차단하고 주불을 잡아가고 있다는 보고를 받았습니다.

잔불까지 완전히 정리될 때까지 경각심을 가지고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자체와 군병력 등 동원 가능한 인력을 모두 투입하여 진화된 곳, 꺼진 불도 다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혹시라도 있을지 모를 산간 외딴지역의 피해자 확인, 수색 작업도 소홀함이 없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한순간에 집을 잃고 놀란 가슴을 쓸어내리고 있을 이재민들을 각별하게 보살펴 주시기 바랍니다.

이재민들을 체육관 등 대형 실내공간에 한꺼번에 수용하는 것을 가급적 지양하고 거주지에서 가까운 공공기관 연수시설 활용 등을 적극 검토해 주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생필품에 대한 충분한 공급, 의료와 심리 치료 지원 등의 보호 대책도 적극적으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강원도 外 다른 지역 산불 발생 소식도 보고되고 있습니다.

강원도 지역에 소방력이 집중되어있는 상황에서, 다른 지역에서 소방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자체와 잘 협조하여 대책을 마련해 주시기 바랍니다.

정부는 오늘 오전 9시 기준으로 ‘국가재난사태’를 선포하였습니다.

현장에 가신 총리와 행안부장관께서 상황을 점검하셔서, ‘특별재난지역’ 지정을 검토하는 것도 서둘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산불 등 자연 재난을 막을 수는 없지만,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산불이 자주 발생하는 지역의 주민 대피요령 홍보를 강화하고 재난방송 시스템이 잘 작동하는지에 대해서도 점검해 주시기 바랍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