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여야정 국정상설협의체 재가동 요청" [오늘의 브리핑]

KTV 뉴스중심

"여야정 국정상설협의체 재가동 요청" [오늘의 브리핑]

등록일 : 2019.05.13

임소형 앵커>
청와대는 여야 5당의 여야정 국정상설 협의체가 재가동 돼야한다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의 브리핑 내용,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고민정 / 청와대 대변인
(장소: 청와대 춘추관)

현재 추경과 민생현안 등 국회에서 입법으로 풀어야 할 과제들이 산적해 있습니다.

그런 만큼 지난해 11월 이후 멈춰버린 여야 5당의 여야정국정상설협의체가 재가동되기를 간곡히 요청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집권초기 여야정협의체 구성을 직접 제안하며 소통과 협치에 대한 의지를 표명한 바 있습니다.

이후 1년이 지난 2018년 8월 여야 5당 원내대표는 여야정국정상설협의체 본격 가동에 합의했고, 지난해 11월 첫 회의를 통해 경제·민생과 관련된 입법·예산에 초당적으로 협력하기로 합의문을 도출한 바 있습니다.

이에 청와대는 산적한 국정현안을 해결하기 위해서 최대한 빨리 여야정상설협의체가 정상 가동되기를 희망합니다.

또한 이미 제안한 바 있는 5당 대표 회동도 조기에 이루어져야한다는 점을 다시한번 강조합니다.

당 대표 회동인 만큼 인도적 대북식량지원 문제를 비롯한 국정 전반으로 의제를 넓혀 심도깊은 논의가 이루어져 국민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