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평화는 가장 좋은 안보···경제에 새 성장활력" [오늘의 브리핑]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평화는 가장 좋은 안보···경제에 새 성장활력" [오늘의 브리핑]

등록일 : 2019.06.23

신경은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한국자유총연맹' 임원들을 만났습니다.
평화는 가장 좋은 '안보'이고, 경제에 새로운 성장 활력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는데요.
모두 발언 주요 내용,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장소: 청와대 영빈관)

우리 한 사람 한 사람의 인생이 그러하듯 전통을 지키며 안정을 추구하는 사람들의 노력과 변화와 혁신으로 내일을 준비하는 사람들의 땀이 대한민국 역사에 함께 녹아 있습니다.

애국가 앞에서 우리는 항상 함께했습니다. 모두가 같은 대한민국 국민입니다. 군부독재와 권위주의 시대를 지나면서도 국민의 나라, 정의로운 사회, 강한 안보와 같은 대한민국의 핵심 가치를 굳건히 지켜냈습니다.

불확실하지만 반드시 가야 하는 혁신과 포용, 평화와 번영의 미래를 준비하는 데에도 우리는 힘을 모아가고 있습니다. 갈등의 요인이 있더라도 찾아 해결하고, 대한민국 발전을 위한 길이라면 함께해야 합니다. 그것이 우리가 해야 할 역할입니다.

한국자유총연맹은 65년의 긴 역사와 전통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국의 대표적인 보수 국민운동단체이기도 합니다. 1954년 냉전체제가 전세계를 양분했던 당시 아시아민족반공연맹으로 창립이 되어 대한민국의 자유와 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 앞장섰습니다. 1989년에는 한국자유총연맹 시대를 열고, 탈 냉전시대의 대한민국의 가치와 전통을 세우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최근에는 국민의 행복과 국가발전을 뜻하는 ‘국민민복’을 최고의 목표로 삼고 세대와 계층, 지역 간의 갈등을 치유하며 사회통합을 이루기 위해 힘을 모으고 있습니다.
오로지 국민을 위해 봉사하겠다는 신념으로 정치적 중립을 정관에 명시하기도 했습니다.

지금 대한민국은 새로운 시대를 열고 있습니다. 국민이 체감하고 국민에게 이익이 되는 평화를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평화는 우리에게 가장 좋은 안보입니다. 평화는 우리 경제에 새로운 성장 활력이 될 수 있습니다. 평화가 서로의 안정과 경제에 도움이 되고, 좋다는 것을 경험하도록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성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한반도의 항구적 평화를 위해 한국자유총연맹 또한 한반도 숲 가꾸기 사업을 펼치며 적극적으로 평화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시대의 변화에 발맞춰 끊임없이 혁신하고자 노력하고 있는 자유총연맹의 발걸음이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역사로 남게 될 것입니다.

앞으로도 한반도 평화를 향한 여정에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주시길 바랍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