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시각 주요뉴스 (16. 8. 20. 12시)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16. 8. 20. 12시)

등록일 : 2016.08.20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황 총리 "창의 교육 등 교육개혁 적극 추진할 것"
ㅁ 황교안 국무총리가 오늘 오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한국장학재단 차세대 리더육성 멘토링 리더십 콘서트에 참석했습니다. 황 총리는 이 자리에서 "꿈과 끼를 키우는 창의 교육과 함께 사회수요에 맞는 인력양성 등의 교육개혁을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리우 올림픽 태권도 여자 67kg 오혜리 금메달
ㅁ 리우 올림픽 태권도 여자 67급 결승에서 우리나라의 오혜리가 프랑스의 하비 니아레를 13대 12로 꺾고 금메달을 따냈습니다. 골프 여자 개인전에 출전하고 있는 박인비도 3라운드 경기에서 1언더파 70타를 기록해 중간합계 11언더파 202타로 단독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우사인 볼트, 사상 최초 올림픽 육상 3관왕 3연패
ㅁ 우사인 볼트가 사상 최초로 올림픽 육상 3회 연속 3관왕을 차지했습니다. 우리시간으로 오늘 열린 육상 남자 400m 계주 결승에서 자메이카 계주팀은 37초 27의 기록으로 1위로 들어왔습니다.

두바이유 가격 6거래일 연속 상승… 배럴당 47.26 달러
ㅁ 두바이유 가격이 여섯 거래일 연속으로 오르며 배럴당 47달러대로 올라섰습니다. 한국석유공사는 현지시간으로 19일 거래된 두바이유 현물 가격이 전날보다 0.61달러 오른 배럴당 47.26달러로 집계됐다고 오늘 밝혔습니다.

제1회 한-콩고민주공화국 공동위원회 개최
ㅁ 외교부가 어제 서울 외교부 청사에서 제1차 한-콩고 민주공화국 공동위원회를 개최했다고 오늘 밝혔습니다. 양측은 공동위에서 북한 핵·미사일 개발을 포함한 지역 정세에 관해 의견을 교환하고, 외교적 공조와 경제·개발 분야 협력 증진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행자부, '부정청탁금지법' 계기 40일 공직감찰 특별점검
ㅁ 행정자치부가 '부정청탁금지법' 시행을 계기로 40일 동안 공직감찰 특별점검을 벌인다고 오늘 밝혔습니다. 감찰 기간은 이달 17일부터 청탁금지법 시행일 하루 전인 다음 달 27일까지입니다. 주요 감찰 내용은 부정청탁과 공직기강, 고질비리, 이권개입, 국민불편 등입니다.

나들이 차량 고속도로 정체… 전국 457만대 예상
ㅁ 토요일인 오늘 나들이객들로 고속도로 하행선 곳곳이 정체되고 있습니다. 하행선의 경우 오후 6시에서 7시에 정체가 해소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도로공사는 오늘 하루 전국 고속도로 이용객을 457만대로 내다봤습니다.

주말 폭염 '기승'… 낮 최고기온 36도
ㅁ 주말인 오늘 낮 최고기온이 36도에 이르는 등 폭염은 계속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기상청은 강원 영동과 영남 동해안을 제외한 전국에 폭염특보가 내려져 있어, 건강관리에 각별히 신경쓸 것을 당부했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