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재건축 현장 방문…"원청이 현장 안전 책임져야"

KTV 830 (2016~2018년 제작)

재건축 현장 방문…"원청이 현장 안전 책임져야"

등록일 : 2017.03.24

앵커>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 아파트 재건축 현장을 방문했습니다.
황 권한대행은 원청기업이 하청 기업을 안전의 동반자라 생각하고 현장의 안전에 책임져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유진향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 해빙기 건설현장 안전실태를 점검하기 위해 이곳을 찾았습니다.
지하 터 파기 작업현장과 고층건물 작업현장 등 작업이 한창인 곳곳을 돌며 안전조치 여부를 꼼꼼히 확인했습니다.
현장음> 황교안 / 대통령 권한대행
"아마 이런 기술들이 하여튼 숙련된 기술자들이 하는 거죠?"
건설현장을 둘러본 황 권한대행은 무엇보다 근로자들의 안전이 중요하다고 말하고 안전수칙 준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현장음> 황교안 / 대통령 권한대행
"건설현장 사망사고 중에 가장 많은게 추락아닙니까? 그 부분에 관해서도 늘 근로자들이 잘하셔서 원칙 잘 준수하면서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기업에게는 원청기업이 하청기업을 안전의 동반자라 생각하고 현장의 안전을 직접 책임지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녹취> 황교안 / 대통령 권한대행
"하청의 사고는 원청을 비롯한 우리 모두의 불행으로 이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이런 부분에 관해서 책임의식 가지고 함께 협력해주시면 좋겠다는 생각을 갖고...“
황 권한대행은 또 우리나라가 이제는 안전선진국으로 도약할 때라며 안전에 관한 원칙과 기본을 철저히 지켜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이번 방문은 이달 말까지 진행되는 민관합동 국가안전대진단의 일환으로 이뤄졌습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