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세월호 배수 작업중…이르면 모레 목포로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세월호 배수 작업중…이르면 모레 목포로

등록일 : 2017.03.26

앵커>
세월호 인양작업이 막바지에 이르고 있는데요.
배수작업을 마치면 이달 중 목포로 옮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진도 팽목항 연결해 자세한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곽동화 기자, 현재 진행상황 전해주시죠.
기자>곽동화 기자/진도 팽목항
네, 저는 지금 진도 팽목항에 나와있습니다.
어제 9시가 조금 넘은 시각에 세월호 선체 전체가 수면 위로 부상하면서 이제 3년 만에 세월호의 모습을 물밖에서도 볼 수 있게 됐습니다.
3년의 세월, 물 밑에 있었던 만큼 곳곳이 녹이 슬고 부식됐지만 선체 외부에 충돌이나 파손의 흔적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앞으로 남은 과정은 배수와 잔존유를 처리하는 작업인데요.
자연배수를 통해 물을 빼내는 데 적어도 이틀 정도 걸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정부는 인양작업에서 유가족들이 가장 원하는 방식인 '선체의 구조적 절단 없는 통째 인양’을 전제로 계속해서 인양작업을 해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해양수산부는 선수와 선미 선체 우현 등 접근 가능한 곳에 유실방지망을 설치하고 선제 주위에 사각펜스를 두는 등 미수습자의 유실을 막기 위한 조치를 강화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앞으로는 목포 신항으로 선체를 이동시키고 육지로 올리는 작업이 남았습니다.
사고지역에서 출발해 진도군을 끼고 돌아 이곳 팽목항에서 약 87km가량 떨어진 목포 신항에 도착하는 경로를 택할 예정인데요.
반잠수식 선박이 평균 시속 4~5노트, 시속 약 10㎞로 항해하면 출발한 지 10시간 안에 목적지인 목포신항에 도착합니다.
남은 인양 작업이 순조롭게 진행되면 세월호는 이르면 모레 목포신항에 도착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진도 팽목항에서 KTV 곽동화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