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동물장묘업체 점검…불법 영업장 7곳 적발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동물장묘업체 점검…불법 영업장 7곳 적발

등록일 : 2017.06.23

반려동물의 장례식을 담당하는 동물장묘업체를 점검했더니, 7곳이 영업등록도 하지 않은 채 불법으로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주재용 기자입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지자체와 합동으로 지난달 동물장묘 관련 43개 업체를 점검한 결과, 영업 등록을 하지 않은 채 불법으로 운영한 동물 장묘업체 7곳을 적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중 5곳은 장례식장과 화장시설, 납골시설 모두 등록하지 않은 채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동물장묘업은 동물전용 장례식장, 동물화장시설 또는 동물건조장시설, 동물전용의 납골시설 가운데 한 곳 이상을 설치해 운영하는 업종입니다.
관할 지자체는 이들 업체를 동물보호법 위반 혐의로 경찰에 고발 조치할 예정입니다.
이들 업체는 100만원 이하 벌금형에 처할 수 있습니다.
내년 3월부터는 동물보호법 개정에 따라 벌금형이 500만원 이하로 상향 조정됩니다.
또 일부 영업장에서는 청결관리가 미흡하거나 불법 화장시설을 이용하는 등 문제가 발견됐습니다.
앞으로 지자체는 영업자에 대한 연 1회 정기점검 의무화를 통해 지속적으로 관리실태를 점검할 계획입니다.
현장인터뷰> 김광회 / 농림축산식품부 동물복지팀 사무관
"동물장묘업체를 점검해서 거기서 우수한 부분이 있지 않습니까. 그런 것들을 발굴해서 저희가 적극적으로 홍보를 할 것입니다. 그 홍보를 통해서 국민들께서 동물장묘업에 대해서 인식이 좀 새롭게 바뀌고요. 이런 걸 통해서 성숙한 장묘문화가 조성되지 않을까..."
정부는 특별사법경찰관 제도를 도입해 동물장묘업체의 불법운영 등 동물보호법 위반행위에 대해 보다 적극적으로 수사할 예정입니다.
KTV 주재용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