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시니어 일자리 박람회 개최…"노인 일자리 문제 해결"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시니어 일자리 박람회 개최…"노인 일자리 문제 해결"

등록일 : 2017.06.27

만 60세 이상 고령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일자리박람회가 열렸습니다.
박람회장은 청년 못지않은 열정을 갖고 일자리를 구하려는 구직자들로 북적였는데요.
주재용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채용정보란을 살펴보며 자신과 맞는 기업이 있는지 살펴보는 어르신.
채용 부스에서는 간단한 면접과 상담을 거쳐 즉석에서 채용이 이뤄집니다.
만 60세 이상 시니어들과 기업을 연결해주는 시니어 일자리 박람회가 열렸습니다.
인터뷰> 정원웅 / 시니어 구직자
“한 10년 동안 집에서 그냥 놀았는데 놀다 보니깐 너무 무료하기도 하고, 일자리도 마땅치 않고..이 시니어 박람회에 와서 일자리도 구했으니깐 정말 기분이 좋습니다. 날 것 같은 기분입니다.”
인터뷰> 금동화 / 참여기업(중앙제어시스콘(주) 대리)
“어른신들께서 긍정적으로 봐주시고, 이 취업 박람회를 통해서 어른신들이 열정적으로 근무를 하시겠다는 의지도 봤기 때문에, 저희 회사는 앞으로 조금 더 사회복지 쪽으로 기여를 할 생각입니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주최한 이번 박람회에는 100여 개 기업이 참여해 1,200여 명의 시니어를 채용할 예정입니다.
시니어들은 이곳에서 무료로 이력서 사진을 찍으며, 취업에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습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노인 직업 체험과 이미지 컨설팅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됐습니다.
인터뷰> 정종보 /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정책지원실장
"60세 이상 분들도 기업에서 충분히 일하실 수 있고 건강하시고 또 그동안의 쌓아온 경험을 활용해서 자신있게 일할 수 있다는 인식개선을 시키기 위해서 이 행사를...“
정부는 앞으로도 시니어 구직자와 기업의 원활한 매칭을 통해 노인실업문제를 해결해 나갈 계획입니다.
KTV 주재용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