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제72주년 광복절 경축행사…"국민 화합 계기"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제72주년 광복절 경축행사…"국민 화합 계기"

등록일 : 2017.08.14

내일 제72주년 광복절을 맞아 정부 주관 중앙경축식이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립니다.
전국 각지와 재외공관에서도 자체 경축식이 열려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고 국민화합의 계기가 될 예정입니다.
곽동화 기자입니다.

광복 72주년을 맞아 내일(15일) 정부 주관 중앙경축식이 열립니다.
세종문화회관에서 오전 10시부터 진행되는 행사에는 독립유공자와 시민, 학생 등 3천여 명이 참석합니다.
정부는 이번 행사를 진정한 광복의 의미를 살리는 국민화합과 결속의 계기로 삼을 계획입니다.
녹취> 최정식 / 국가보훈처 홍보팀장
"독립유공자로 총 128분이 포상을 받게 되는데요. 여기에는 여성 독립유공자 네 분도 포함돼 있습니다. 정부는 오늘날 민주국가에서 자유를 만끽할 수 있는 것도 이러한 독립 운동가들의 고난과 분투의 결과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독립유공자 정부포상자는 모두 128명으로 건국훈장 63명 건국포장 16명, 대통령표창은 49명에게 수여됩니다.
경축식에는 항일 운동 조직에서 활동하다 순국한 고 윤구용 애국지사의 후손 등이 참석해 훈장과 표창 등을 받게 됩니다.
전국에서도 광복절 기념행사가 다채롭게 펼쳐집니다.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는 교통을 통제한 가운데 시민, 광장음악회가 열리고, 전국 각지에서 타종행사, 문화공연과 체육행사 등 모두 110여개의 행사가 예정돼 있습니다.
해외에서도 대사관과 한인회를 중심으로 다양한 행사가 열려 광복을 되새기는 범국민적 축제의 장을 만들어나갈 예정입니다.
KTV 곽동화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