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신고리 공론화위 소통창구 마련…"10월 권고안 제출"

KTV 뉴스 (10시)

신고리 공론화위 소통창구 마련…"10월 권고안 제출"

등록일 : 2017.08.18

신고리 5.6호기 공론화위원회가 건설 중단, 그리고 재개 대표단체와의 소통창구를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또 국민에게 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다음 달 전국 각 지역에서 전문가 초청 공개토론회를 개최합니다.
서일영 기자입니다.

신고리 5.6호기 공론화위가 국민과의 대화 채널 확대에 나섭니다.
우선, 이해 관계자의 의견을 공론화 과정에 충분히 반영하기 위한 소통협의회가 설치됩니다.
녹취> 이윤석 / 신고리 5·6호기 공론화위원회 대변인
“소통협의회는 건설중단 및 재개대표단체인 안전한 세상을 위한 신고리 5·6호기 백지화 시민 행동과 한국원자력산업회의 등을 소통창구로 하여 매주 1회 이상 회의를 할 예정입니다.”
일반 국민의 의견 역시 신고리원전 건설 중단과 재개가 팽팽하게 맞서고 있는 상황.
국민에게 보다 정확한 정보 전달이 필요하다는 지적에 따라 공론화 공개 토론회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다음 달 중 이뤄질 토론회에는 학회 교수 등 원전 전문가가 참여해 관련 의견을 나누게 됩니다.
서울뿐 아니라 전국 4~5개 지역에서 주 1회 이상 개최할 예정입니다.
신고리 5.6호기 공론화위원회 홈페이지에 올라온 850건이 넘는 국민 제안은 공론화 과정 설계에 적극 반영할 계획입니다.
공론화위는 앞으로 시민참여단 선정 작업을 마친 후 최종조사에서 나온 공론 결과를 토대로 10월 20일 권고안을 정부에 전달할 방침입니다.
KTV 서일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