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시각 주요뉴스 (17. 10. 07. 12시)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17. 10. 07. 12시)

등록일 : 2017.10.07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러 언론 "北, 장거리 미사일 발사시험 준비"
ㅁ북한이 장거리 미사일 발사 시험을 추가로 준비 중이라고 러시아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청와대는 아직 뚜렷한 도발 징후는 없다며, 상황을 면밀히 지켜보고 있습니다.

노벨평화상에 '핵무기폐기국제운동(ICAN)'
ㅁ올해 노벨평화상 수상자로 핵무기폐기국제운동 ICAN(아이캔)이 선정됐습니다.
ICAN 사무총장 베아트리스 핀은 미국과 북한에 핵 위협을 중단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美 세탁기 수입제한' 대책회의
ㅁ미국 국제무역위 ITC가 한국 세탁기 때문에 자국 산업이 심각한 피해를 본다고 판정했습니다.
정부와 삼성, LG전자는 오는 11일 미국의 긴급 수입제한조치를 막을 대책을 마련합니다.

美 경찰 "총격 공범 없다" 결론
ㅁ미국 경찰 당국이 라스베이거스 총격범 스티븐 패덕의 공범은 없다고 결론 내렸습니다.
ISIS와도 연관이 없으며, 범행 동기는 여전히 알 수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20대 순수 실업자' 비중 역대 최고치
ㅁ지난 8월 취업을 한 번도 해보지 못한 20대 실업자가 7만 2천 명에 달했습니다.
전체의 18.5%로 역대 최고 비중을 기록했습니다.

청와대 관람객 '역대 정부 최다'
ㅁ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청와대 관람객이 월평균 2만 2천 명에 달했습니다.
역대 정부 중 가장 많은 규모로, 청와대는 올해 관람 신청이 대부분 마감됐다고 밝혔습니다.

고속도로 상행선 정체…자정쯤 해소
ㅁ추석 연휴 8일째인 오늘 전국 고속도로 정체가 시작됐습니다.
한국도로공사는 상행선 정체가 오후 6시쯤 절정을 이룬 뒤, 자정에나 풀릴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미세먼지 없이 맑음 '일교차 주의'
ㅁ오후부터 차차 맑아지겠고, 미세먼지도 대부분 '좋음'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다만 낮과 밤의 기온이 10도 이상 벌어져 건강관리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