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5·6호기 건설 조속히 재개…탈원전 차질없이 추진"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5·6호기 건설 조속히 재개…탈원전 차질없이 추진"

등록일 : 2017.10.22

문재인 대통령이 신고리 5,6호기 공론화 결과에 대해 서면으로 입장을 밝혔습니다.
문 대통령은 공론화위원회의 권고에 따라 신고리 5,6호기 건설을 조속히 재개하는 한편, 이미 언급한대로 탈원전을 비롯한 에너지 전환정책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지예 기자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공론화 결과에 따라 신고리 5,6호기 건설을 조속히 재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박수현 / 청와대 대변인
“(문 대통령은) 시민참여단의 토론과 숙의, 최종 선택과정에서 나온 하나하나의 의견과 대안은 모두 소중한 자산인 만큼 향후 정책추진 과정에서 적극적으로 반영하겠다고 했습니다.”
공론화위원회의 권고를 이행하기 위해 후속 조치와 보완대책을 마련하겠다면서, 원전안전기준 강화와 함께 단층지대 활동상황과 지진 연구도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박수현 / 청와대 대변인
“(문 대통령은) 지역주민이 안심할 수 있도록 원전안전기준을 더욱 강화하고, 원전비리를 척결하며 원전관리에 대한 투명성을 높이겠다고 말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미 밝힌 대로 탈원전을 비롯해 에너지 전환 정책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신규 원전 건설계획을 전면 중단하고, 에너지 수급의 안정성이 확인되는 대로 월성 1호기 연장 가동을 중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다만 실제 원전 수가 줄어드는 건 다음 정부부터라며, 현 정부에선 4기의 원전이 새로 가동돼 원전의 수와 발전 용량이 더 늘어난다고 설명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번 공론화 과정을 통해 우리 국민들이 성숙한 민주주의 모습을 보여줬다고 평가하고 사회적 갈등 현안을 해결하는 사회적 대화와 대타협이 더욱 활발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KTV 정지예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