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미국행 비행기 보안 강화…"출발 3시간 전 도착"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미국행 비행기 보안 강화…"출발 3시간 전 도착"

등록일 : 2017.10.23

오는 26일부터 미국행 비행기 보안이 강화됩니다.
탑승구 앞에서도 보안 인터뷰를 통과해야 하는데요.
보도에 문기혁 기자입니다.

오는 26일부터 미국으로 가는 비행기를 타려면 한층 강화된 보안을 통과해야 합니다.
앞서 미국 교통안전청은 미국에 취항하는 전 세계 항공사에 보안을 강화해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이에 따라 공항카운터와 환승검색장, 비행기 탑승구 앞에서도 보안인터뷰가 진행됩니다.
미국에 방문하는 목적과 체류 기간 등을 설명하는 과정이 추가된 겁니다.
다만, 대기시간이 더 길어지지는 않을 전망입니다.
승객들이 줄을 서 있는 동안 항공사 보안요원들이 직접 돌아다니며 인터뷰를 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국토교통부와 인천공항공사, 항공사가 이를 시범 운영해본 결과, 평소처럼 출발 3시간 전에만 공항에 도착하면 탑승에 문제가 없었습니다.
전화인터뷰> 김용원 / 국토교통부 항공보안과장
“줄을 서서 기다리는 동안에 보안질의를 할 수 있는 요원을 투입해서 보안질의를 하기 때문에 승객입장에서 처리시간은 동일하다고 보면 될 것입니다. 승객분들은 3시간 전에 공항에 오셔서 보안검색을 받으시고...”
다만, 환승검색장과 탑승구 앞에서도 보안인터뷰가 기다리기 때문에 환승하거나 면세점을 이용할 때는 서두르는 것이 좋습니다.
국토부는 항공사의 예약문자와 홈페이지 안내 등을 통해 승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입니다.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