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개헌 여론수렴 홈페이지 오픈…국민참여 잇따라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개헌 여론수렴 홈페이지 오픈…국민참여 잇따라

등록일 : 2018.02.19

헌법 개정안 마련을 위한 국민헌법자문 특별위원회가 설연휴가 시작되기 전 출범했는데요.
오늘부터 인터넷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개헌과 관련한 국민 의견을 수렴합니다.
신국진 기자입니다.

국민헌법자문특별위원회가 인터넷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본격적인 국민 의견 수렴에 나섭니다.
홈페이지는 '내 삶을 바꾸는 개헌, 국민헌법'이라는 이름으로 개설됐으며, 포털 사이트에서 국민헌법으로 검색해 접속하면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는 총 5개 주제로 구분됐습니다.
'주목받는 안건'에서는 개헌을 위해 주목받은 안건들을 카드뉴스로 보기 쉽게 정리했습니다.
댓글토론회는 의견을 댓글로 자유롭게 내놓을 수 있고, 오픈 테이블을 통해 소규모 오프라인 토론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국민의견을 문자로 전달하는 '문자 보내기'와 제안하고 싶은 개헌안 자료를 공유하는 '자료 올리기'로 구성됐습니다.
국민헌법자문특위는 다음 달 초까지 국민 여론을 수렴한 뒤, 문재인 대통령에게 공식 보고할 계획입니다.
녹취> 정해구 / 국민헌법자문특별위원회 위원장
"각종 단체나 기관, 국민토론회 이런 것을 진행해서 3월 초순까지 국민의견을 수렴하도록 하겠습니다. 2월 말이나 3월 초 국민들을 대상으로 여론 조사를 실시할 계획입니다."
개설 첫날인 오늘(19일)도 많은 댓글과 추가 안건이 제안됐습니다.
특히 댓글토론회에서 주목받는 안건마다 십 여건에서 100여 건의 댓글이 달렸습니다.
또한, 주목받는 안건 외에도 국민적 논의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추가 안건도 수십 여건이 접수됐습니다.
KTV 신국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