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제6차 OECD 세계포럼 개최···'미래의 웰빙'을 논하다 [정책 공감]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제6차 OECD 세계포럼 개최···'미래의 웰빙'을 논하다 [정책 공감]

등록일 : 2018.07.16

김용민 앵커>
통계와 지식, 그리고 정책에 관한 OECD 세계포럼이 올해 11월 국내에서 개최됩니다.
올해는 포용적 성장 추구 등 경제·사회 변화가 '삶의 질'에 미칠 영향을 살펴보고, '미래의 웰빙'을 실현하기 위한 측정방법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질 예정인데요.
이번 OECD 세계포럼 개최 의미와 전망까지 통계청 최성욱 차장과 함께 짚어보겠습니다.

1. 먼저 OECD 세계포럼이 구체적으로 무엇인지 짚어보겠습니다. OECD세계포럼이 창설된 배경과 포럼의 목적은 무엇인가요?

2. OECD세계포럼에는 주로 어떤 인물이 참석하는지 또 그 규모는 어느 정도인지 궁금합니다.

3. 11월 인천 송도에서 열리는 OECD세계포럼은 올해 6회 차인데요. 그 동안의 포럼에서는 어떤 주제들이 논의되었습니까?

4. 3차 OECD세계포럼은 부산에서 열렸었는데요. 6차 포럼을 우리나라가 다시 개최하게 된 특별한 이유는 있습니까?

5. 그럼 이번에 열릴 세계포럼의 구체적인 내용 짚어보겠습니다. 이번 주제가 ‘미래의 웰빙’이라고요. 이 주제가 선정된 배경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6. ‘미래의 웰빙’에 영향을 미칠 주요 요인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질 전망이라고요. 앞으로 것이 ‘미래의 웰빙’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 전망하십니까?

7. ‘미래의 웰빙’을 위한 기업의 역할에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기업의 역할에 어떤 변화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8. 6차 OECD세계포럼에서 예정된 주요 프로그램은 무엇이며, 주요 연사로 포럼에 참여하시는 분들은 어떤 인물들인가요?

9. 이번 OECD세계포럼을 통해 우리나라와 통계청이 기대하는 효과는 무엇인가요?

10. 포럼 개최기간 동안 포럼 주제에 부합하는 다양한 기업, 정부와 민간 기관 등이 참여하는 전시회도 개최된다고요. 전시회에서 선보일 내용을 조금만 소개해주신다면?

11. 제6차 OECD세계포럼은 사전 등록자에 한해서만 참가가 가능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사전 등록은 어떻게 하면 되나요? 이번 주제에 관심이 있다면 일반인도 참가 가능한가요?

12. 이제 11월 까지 4개월 정도 밖에 남지 않았는데요. 개최 준비에 있어 가장 중점을 두고 추진하는 업무는 무엇이고,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향후 계획은 무엇인지 마지막으로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김용민 앵커>
네, 오는 11월 27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되는 제6차 OECD 세계포럼, 정책 관계자들의 많은 참여가 이뤄지길 기대해 보겠습니다.
지금까지 통계청 최성욱 차장과 함께 했습니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