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시각 주요뉴스 (18. 09. 23. 12시)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18. 09. 23. 12시)

등록일 : 2018.09.23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1. 문 대통령 오늘 방미···'비핵화 논의' 주목
문재인 대통령이 한미정상회담과 유엔총회 연설을 위해 오늘(23일) 미국으로 출국합니다.
문 대통령은 트럼프 대통령과 만나 김정은 위원장의 비핵화 의지를 전달하고 미국의 상응조치를 이끌어내는데 주력할 계획입니다.

2. DMZ 지뢰제거···군사합의 이행 본격화
국군의 날인 다음 달 1일부터 비무장지대(DMZ) 일대 적대행위 해소 등 남북 군사분야 합의서 이행이 본격화됩니다.
DMZ 내 지뢰와 폭발물 제거작업을 시작으로 전사자 공동 유해발굴, 공동경비구역(JSA) 비무장화 등의 작업이 순차적으로 이뤄질 예정입니다.

3. 추석 연휴 둘째 날···전국 고속도로 '혼잡'
추석 연휴 둘째 날인 오늘, 귀성길 정체가 절정에 이를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도로공사는 오늘 하루 전국 고속도로에 차량 385만 대가 몰려 저녁 8시쯤 정체가 해소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4. 오늘부터 사흘간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오늘부터 25일 자정까지 민자 고속도로를 포함한 모든 고속도로의 통행료가 면제됩니다.
일반 차로는 통행권을 뽑은 뒤 도착 요금소에 제출하고 하이패스 차로는 단말기에 카드를 넣고 전원을 켜둔 상태로 통과하면 됩니다.

5. 인천서 메르스 의심환자···1차검사 '음성'
인천의 메르스 의심환자가 1차 검사에서 음성판정을 받았습니다.
어제 낮 12시쯤 아랍에미리트에서 인천공항으로 입국한 50살 A씨는 오한과 인후통 등의 증상을 보여 인천 길병원에 격리돼 검사를 받고 있습니다.

6. 구직단념자 51만 명···고용지표 악화 여파
고용지표가 악화되면서 올해 구직활동을 포기한 이들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1월부터 8월까지 구직 단념자 수는 월평균 51만 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만 6천 명 늘었습니다.
구직기간이 6개월 이상인 이른바 '장기실업자'도 월평균 14만 9천 명에 달했습니다.

7. 휘발유 가격, 서울 '최고'···광주 '최저'
지난 10년간 서울의 휘발유 가격이 전국에서 가장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더불어민주당 백재현 의원에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 10년간 서울의 평균 휘발유 가격은 1리터당 1천785.2원으로 가장 높았고, 광주는 1천690.8원으로 가장 낮았습니다.

8. 전국 구름 많음···중부·호남 한때 비
연휴 둘째 날인 오늘은 전국에 구름이 많고 흐린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중서부와 호남지방에는 최대 20mm 미만의 비가 내리겠고, 내륙에서도 안개가 다소 짙게 끼겠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