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태풍 '타파' 강한 비바람···오늘 오후 제주 '비'

KTV 뉴스중심

태풍 '타파' 강한 비바람···오늘 오후 제주 '비'

등록일 : 2019.09.20

김유영 앵커>
17호 태풍 '타파'가 우리나라를 향해 다가오고 있습니다.
오늘 오후 부터 제주도를 시작으로 전국으로 비가 확대됩니다.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곽동화 기자! 태풍 소식 전해주시죠.

곽동화 기자>
네, 가을 태풍 타파가 우리나라를 향해 올라오고 있습니다.
17호 태풍 타파는 반경 280km의 소형태풍으로 현재 일본 오키나와 남남서쪽 해상을 지나고 있습니다.
'타파'는 오늘 밤 중형 태풍으로 성장할 전망입니다.
대만 인근에서 북태평양 고기압의 가장자리를 따라 대한 해협 부근으로 접근하고 있는데, 이동 경로가 부산 쪽으로 더 기울어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기상청은 태풍이 동반하는 비구름대의 규모와 강도가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오늘 오후(15시) 제주도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해 내일은 그 밖의 전국으로 확대되고 월요일(23일)까지 전국에 비가 오겠습니다.
월요일까지 제주도와 동해안, 남해안, 지리산 부근을 중심으로 강한 비가 내리는 만큼 저지대침수, 하천 범람 등 비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유의해야 합니다.
제주도에는 150~400mm의 비가 오겠고 산간지역에는 최대 600mm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강원 영동, 경상도, 전남, 울릉도와 독도는 최대 300mm, 동해안에는 400mm 이상의 비가 올 전망입니다.
경기 남부, 강원 영서 남부, 충북, 충남 남부, 전북에는 30~80mm의 비가 오겠습니다.
또 오늘 오후부터 바람이 점차 강해져 월요일까지 제주, 남해안과 동해안을 중심으로 초속 35~45m의 강한 바람이 불겠습니다.
그 밖의 지역에서도 최대순간풍속 초속 30m의 돌풍이 부는 곳이 있어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 농작물 피해에 주의해야 합니다.
태풍이 근접하는 지역에서는 바다 물결이 5~9m로 매우 높게 일면서 풍랑특보나 태풍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는 만큼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기상 정보를 계속 확인해야 합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또 매우 높은 물결이 해안가나 방파제를 넘을 수 있기 때문에, 해안가 저지대 침수와 시설물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기상청에서 전해드렸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