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철도노조 파업 이틀째···"비상수송대책 만전"

KTV 뉴스중심

철도노조 파업 이틀째···"비상수송대책 만전"

등록일 : 2019.11.21

김유영 앵커>
철도노조 파업 이틀째인 오늘 출근길 시민 불편이 컸습니다.
자세한 내용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박천영 기자, 파업이 여전히 진행되고 있죠.

박천영 기자
(장소: 정부세종청사)
네 오늘 아침 출근길 인력이 집중적으로 투입됐지만 평상시 대비 92.5% 정도의 열차가 운행됐습니다.
8% 가까이 운행이 줄어들면서 직장인들 출근에 어려움이 있었는데요, 한국철도는 퇴근 시간은 84.2% 수준으로 운행을 유지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수도권 전철은 오늘부터 평상시 대비 82% 수준으로 운행됩니다.
파업 첫날인 어제 86% 수준에서 조금 더 떨어졌습니다.
특히 오늘 KTX는 평상시 대비 68.9%, 새마을호는 58.3% 등으로 운행할 예정입니다.

김유영 앵커>
파업과 관련해서 오늘 오전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철도교통 관제센터를 방문했다고요.

박천영 기자>
네 맞습니다.
이 자리에서 김 장관은 철도노조 파업을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면서, 전국 각 대학의 시험과 한-아세안 정상회의 등 원활한 소통이 매우 중요한 시기인 만큼 빠른 합의 도출을 당부했는데요.
노조가 요구하는 인력 증원 규모는 4천400억 이상의 인건비가 필요하고, 이는 운임 인상 등 국민 부담으로 이어질 수 있다며 우려를 표했습니다.
그러면서 최근 2년간 증원 요구를 적극적으로 수용해 3천 명이 넘는 인력을 증원한바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파업 기간 중 국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철도시설 점검에 총력을 기울이는 등 비상수송 대책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철도공사에는 수험생이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연계교통을 안내하고, 경찰차와의 연결지원도 요청했습니다.
한편 철도노조 쟁의행위 찬반 투표에서 파업 찬성률은 노조원 재적 대비 53.88%에 그쳤습니다.
이는 2003년 52% 찬성률로 강행한 파업 이후 역대 두 번째로 낮은 찬성률입니다.
(영상편집: 정현정)

지금까지 정부 세종청사에서 전해드렸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