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마카롱 일부 제품서 식중독균 검출"

KTV 뉴스중심

"마카롱 일부 제품서 식중독균 검출"

등록일 : 2019.05.24

임소형 앵커>
마카롱은 달콤한 맛과 알록달록한 색감으로 인기가 높은데요.
그런데 일부 제품에서 식중독을 일으키는 황색 포도상구균이 검출됐습니다.
박천영 기자가 자세히 전해드립니다.

박천영 기자>
1. 마카롱 일부 제품서 식중독균 검출
최근 마카롱은 디저트 메뉴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화려한 색감에 쫀득한 식감, 달콤함까지 더해져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좋아합니다.
박천영 기자 pcy88@korea.kr>
그렇다면 안전성은 어떨까요.
한국소비자원이 21개 브랜드 제품을 시험한 결과 6개 브랜드에서 황색 포도상구균이 검출됐고, 2개 업체 제품에서는 타르 색소가 기준치를 초과했습니다.
황색 포도상구균은 식중독을 일으키거나 피부의 화농성 질환을 유발하는 물질이고요.
타르색소 일부는 어린이에게 과잉행동의 원인이 될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됩니다.
소비자원은 문제가 있는 업체에 자발적 시정을 권고하는 한편 관련 법 개정을 건의할 예정입니다.

2. 금연치료 건강보험 적용 검토
현재 흡연자에 대한 금연치료는 '국가금연지원 사업' 형태로 이뤄지고 있습니다.
의사와의 진료상담, 치료 프로그램 등을 받을 수 있고, 참여자에게는 비용이 지원되는 방식입니다.
사업은 2015년부터 시행됐습니다.
예산은 담배를 살 때 내는 건강증진 부담금 등에서 충당되고 있는데요, 별도 예산으로 관리되고 있어 건강보험 재정에서는 지원되지 않는 상황입니다.
정부가 내년부터 병원과 의원에서 금연치료를 받을때도 보험 급여를 해주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보건복지부는 우선 상담프로그램 건강보험 수가와 급여 기준, 대상자 범위 등에 대한 연구 사업을 올해 안에 착수할 예정입니다.

3. 다가구건물 화재 위험 줄인다
다가구 주택이나 연립주택, 다세대 주택의 화재 관련 시설을 보강하면 비용에 대해 낮은 이자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건물당 최대 4천만 원까지, 연 1.2%로 빌려주는 등 총 융자규모는 500억 원입니다.
지원 대상은 3층 이상의 필로티 구조 주거용 건물 가운데 가연성 외장재를 사용하고, 스프링클러가 설치되지 않은 건물입니다.
(영상편집: 정현정)
자세한 내용과 신청은 우리은행 지점과, 주택도시보증공사 콜센터 등에서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더 뉴스 박천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