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추석 연휴 특별교통대책 주요 내용은?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추석 연휴 특별교통대책 주요 내용은?

등록일 : 2019.09.11

임보라 앵커>
정부가 오늘부터 15일까지 닷새 동안을 ‘추석 연휴 특별교통대책기간’으로 정하고, 국민들이 안전하게 고향에 다녀올 수 있도록 정부합동 특별교통대책을 시행합니다. 서울 스튜디오로 연결해 자세한 내용 살펴봅니다.

명민준 앵커 나와주세요.

(출연: 하재근 / 시사평론가)

명민준 앵커>
네, 서울 스튜디오입니다.
하재근 평론가와 함께 주요 내용 짚어보겠습니다.

명민준 앵커>
추석 연휴를 앞두고 민족의 대이동이 시작됩니다.
한국교통연구원에서 추석 연휴 통행실태조사를 했는데요, 이번 연휴 기간에는 이동 인원이 어떻게 전망되고 작년 추석에 비해 어떤 수준인가요?

명민준 앵커>
추석 연휴기간 중 귀성, 여행, 귀경 출발일이 집중되는 추석 당일(9.13, 금)의 교통혼잡이 가장 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명민준 앵커>
추석 연휴기간 이용할 교통수단을 전망해보겠습니다.
설문 조사 결과 이용 교통수단으로는 승용차가 86.3%로 가장 많고, 뒤이어 버스가 8.7%를 기록했습니다.

명민준 앵커>
고속도로가 무척 혼잡할텐데요 귀성, 귀경길 각각 어느 정도 시간이 소요될 걸로 전망되나요?

명민준 앵커>
정부는 고속도로 및 국도의 준공개통 또는 임시개통, 갓길 차로 확대, 임시 감속차로 운영 등을 통해 차량의 소통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한다는 계획인데요, 참고할만한 주요 내용 짚어주신다면요?

명민준 앵커>
이 모든 실시간 교통 정보에 대해 이동전 혹은 이동하면서도 확인이 가능한데요
매체별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 알려주신다면요?

명민준 앵커>
또한 정부는 귀성·귀경객의 편의증진을 위하여 다각적인 대책을 마련·시행할 계획입니다.
고속도로 통행료와 편의시설 이용에 대해 안내해 주신다면요?

명민준 앵커>
한편 국민의 안전한 이동을 위하여 관계기관 합동으로 안전점검과 현장순찰도 강화될 예정인데요, 안전대책 주요 내용 설명 부탁드립니다.

명민준 앵커>
한편 고속도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교통법규 위반차량에 대한 합동단속도 있을 예정입니다. 드론 순찰과 암행 단속이 이루어진다는데요 단속 계획과 주요 내용 짚어주시죠.

명민준 앵커>
추석 연휴 기간 중 고속버스 예비차량도 129대 투입됩니다. 고속버스 예매 및 정보 확인은 어디에서 할 수 있나요?

명민준 앵커>
기존 우등버스보다 편의성 면에서 더 업그레이드된 프리미엄 고속버스의 경우 모두 39개 노선이 운영된다고 합니다.
이 가운데 14개 노선이 신설되었는데요.
어떻게 운영될 예정인가요?

명민준 앵커>
이번엔 철도를 살펴보겠습니다.
연휴 기간 중 고속열차는 주말 수준으로 운영할 예정입니다. 또 고속열차와 관광상품을 연계해 할인한다는 계획인데요,
관련 내용 짚어주시죠.

명민준 앵커>
이번 대책기간 중 국내선 항공기 운항횟수도 1일 평균 20편이 늘어납니다. 또 이를 위한 안전 대책도 함께 마련된다고요?

명민준 앵커>
해운 대책도 살펴보겠습니다. 여객선 예매 및 정보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명민준 앵커>
이번 추석은 연휴기간이 짧아 귀성길 혼잡이 예상됩니다. 안전한 이동을 위한 당부말씀 마무리로 부탁드립니다.

명민준 앵커>
지금까지 하재근 시사평론가와 이야기 나눴습니다.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