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시각 주요뉴스 (19. 12. 14. 12시)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19. 12. 14. 12시)

등록일 : 2019.12.14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1. 상주-영천고속도로 '블랙 아이스' 다중추돌
오늘 새벽 상주-영천고속도로 영천 방향 상행선에서 화물 트럭 등 차량 10여 대가 연쇄 추돌하면서 5명이 숨지고 20여 명이 다쳤습니다.
경찰은 새벽에 내린 비로 블랙 아이스가 발생했고, 차량이 미끄러지면서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보고 정확한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2. 17개월 갈등 미·중 무역협상 1단계 합의
미국과 중국이 1단계 무역협상에 합의했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아직 합의하지 못한 분야가 상당부문 남았지만, 중국은 농산물을 포함해 미국산 제품을 대규모로 구매하고 미국은 당초 계획했던 대중 추가 관세 부과를 철회하는 것으로 1단계 합의했습니다.

3. 美 국방 "北 ICBM 개발 시도, 직접적 위협"
마크 에스퍼 미 국방장관이 미국외교협회 강연에서 북한이 핵무기 보유에 이어 대륙간탄도미사일을 개발하려 한다면서 이는 미국에 직접적인 위협이 된다고 경고했습니다.
그러면서 미국은 북한이 협상 테이블로 돌아오도록 노력하고 있고, 다른 길로 되돌아가기를 바라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4. 유엔 안보리, 대북제재 면제 승인기간 단축
유엔 안보리 대북제재위원회가 대북제재 면제 승인 기간을 대폭 단축했다고 미국의 소리 방송이 보도했습니다.
그동안 대북 인도적 지원의 경우 제재 면제 심사 신청 후 수개월씩 걸렸지만 앞으로는 5∼10일 안에 승인이 이뤄질 전망입니다.

5. 연천·철원서 아프리카돼지열병 2건 확진
국립환경과학원은 경기도 연천군 신서면에서 포획한 멧돼지 1마리와 강원도 철원군 갈말읍에서 발견된 멧돼지 폐사체 1개체에서 각각 아프리카돼지열병 바이러스가 검출됐다고 밝혔습니다.
국립환경과학원은 결과를 관계기관에 통보했고, 연천군과 철원군은 현장을 소독하고 멧돼지를 매몰 처리했습니다.

6. 기능성 화장품서 '아토피' 빠진다
식약처가 기능성 화장품의 범위에서 '아토피 피부염 완화 기능' 표현을 빠지도록 하는 화장품법 시행규칙 일부 개정령안을 입법 예고했습니다.
식약처는 현행 아토피 피부 개선 기능성 화장품이란 표현이 의약품으로 오인할 소지를 차단하기 위해서라고 밝혔습니다.

7. 기름값 한 달째 상승...ℓ당 1천544.1원
전국 기름값이 한 달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한국석유공사는 12월 둘째 주 주간 단위 전국 주유소 휘발윳값이 전주보다 4.4원 오른 ℓ당 1천544.1원이라고 발표했습니다.

8. 전국 차차 맑아져...미세먼지 '보통'
토요일인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가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낮 최고기온은 4∼12도를 보이겠으며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보통' 수준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