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1·2차 우한 귀국 교민, 주말 정상 퇴소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1·2차 우한 귀국 교민, 주말 정상 퇴소

등록일 : 2020.02.17

유용화 앵커>
아산과 진천의 임시 생활 시설에서 생활하던 우한 귀국 교민 700명이 내일과 모레 이틀에 걸쳐 퇴소합니다.

신경은 앵커>
진단 검사 결과 모두 '음성'으로 나타나, '퇴소'가 결정됐습니다.
이리나 기자입니다.

이리나 기자>
1,2차 전세기편으로 귀국해 충남 아산과 충북 진천에서 보름 동안 임시 격리 생활을 해온 교민 700명이 이번 주말 퇴소합니다.
먼저 지난달 31일 1차로 입국한 368명 가운데 확진 판정을 받아 입원 치료 중인 두 명을 제외한 366명이 내일 퇴소할 예정입니다.
이들은 어제 진행한 퇴소 전 마지막 전수 진단검사 결과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아 예정대로 퇴소가 이뤄지는 겁니다.
지난 1일 2차로 귀국한 교민 333명과 가족을 위해 자진 입소한 내국인 1명 등 334명은 오늘 마지막 진단검사가 진행 중인데, 최종 검사 결과 음성으로 확인되면 16일인 모레 격리 해제 후 퇴소하게 됩니다.

녹취> 김강립 / 중앙사고수습본부 부본부장
"퇴소 직전에 진단검사를 최종적으로 실시해 음성판정을 받은 분들만 퇴소하게 되고 퇴소 전 1339콜센터와 보건소 이용 등에 관련한 보건교육을 받게 됩니다. 퇴소 이후에는 두세 차례 지자체에서 안부 등을 확인하는 사후지원을 하게 될 예정입니다."

퇴소가 완료되면 아산 경찰인재개발원과 진천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은 철저한 시설 소독을 진행하고 시설 내 모든 폐기물은 의료폐기물로 소각 처리될 예정입니다.
한편 이천 국방어학원에서는 지난 12일 3차로 입소한 귀국 교민들의 임시 격리생활이 순조롭게 이뤄지고 있습니다.
(영상취재: 한기원 임주완 / 영상편집: 김종석)
당초 147명 가운데 우한에서 귀국한 중국인 며느리와 손녀들을 돌보기 위해 내국인 할머니가 본인 요청에 따라 입소 요청을 하면서 모두 148명이 임시 생활에 들어갔습니다.

KTV 이리나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412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