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서울특별시장(葬)···문 대통령 조화 보내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서울특별시장(葬)···문 대통령 조화 보내

등록일 : 2020.07.10

김용민 앵커>
오늘 새벽 숨진 채 발견된 박원순 서울시장의 장례가 사상 첫 서울특별시장(葬)으로 치러집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빈소에 조화를 보내 애도의 뜻을 전했는데요, 정유림 기자입니다.

정유림 기자>
박원순 서울시장의 사망 소식이 전해진 오늘, 정계는 충격 속 고인에 대한 애도를 이어갔습니다.
청와대는 내내 침통한 분위기가 이어졌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빈소에 대통령 명의의 조화를 보냈고 청와대에서 노영민 비서실장과 강기정 정무수석, 윤도한 국민소통수석 등은 직접 빈소를 찾았습니다.
정세균 국무총리도 고인이 된 박 시장에게 애도의 뜻을 표했습니다.

녹취> 정세균 국무총리
"10여년간 서울시민을 위해 헌신해 왔던 박원순 서울시장께서 어제 밤 유명을 달리한 채 발견됐습니다.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박 시장은 어제 모든 일정을 취소하고 돌연 산으로 떠나기 앞서 메모지에 짤막한 유서를 남긴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박 시장은 모든 분에게 죄송하다, 내 삶에서 함께 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적었습니다.
이어 오직 고통밖에 주지 못한 가족에게 내내 미안하다면서 화장해 부모님 산소에 뿌려달라, 모두 안녕이라고 했습니다.
박 시장의 장례는 사상 처음으로 서울특별시 기관장으로 치러집니다.

녹취> 김태균 / 서울시 행정국장
"서울특별시에서는 서울특별시장으로 장례를 치르기로 했습니다. 장례 기간은 5일장이고 발인은 13일이 되겠습니다."

박 시장의 시신은 서울대병원에 안치됐고 장례는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서 5일장으로 치러집니다.
(영상편집: 정현정)
서울시는 서울시청 앞에도 분향소를 따로 마련해 일반시민의 조문을 받는단 방침입니다.

KTV 정유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