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신규확진 61명···"거리두기 효과로 감소세 유지"

KTV 뉴스중심

신규확진 61명···"거리두기 효과로 감소세 유지"

등록일 : 2020.09.22

신경은 앵커>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사흘째 두자릿수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거리두기 효과'가 반영된 것으로 보이는데요.
취재 기자 연결합니다.
이혜진 기자, 국내 확진자 현황부터 짚어주시죠.

이혜진 기자>
(장소: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네, 오늘(22일) 오전 0시 기준으로 어제(21일) 하루 발생한 신규 확진자는 모두 61명입니다.
국외유입 10명, 지역발생 51명인데요.
지역별로는 서울 20명, 경기 14명 등이 확인됐습니다.
신규 확진자 규모가 지난 20일부터 사흘 연속으로 두자릿수 감소세를 유지하고 있는데요.
방역당국은 확진자 감소 추세가 지난달 말부터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고요.
수도권 거리두기 효과가 이런 감소세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조심스레 판단하고 있습니다.
다만, 통상 주말 진단검사 감소 영향을 고려하면 아직 안심하기는 이르다는 게 방역당국의 판단입니다.
이 때문에 확연히 확진자가 감소세로 돌아서는지 여부는 내일(23일)부터 주 후반 0시 기준 확진자 추이를 봐야 파악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박천영 앵커>
오늘 오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는 어떤 내용이 논의됐습니까?

이혜진 기자>
네, 오늘(22일) 중대본 회의에서는 추석 대비 선별진료소 운영계획과 요양시설 추석나기 방안이 논의됐는데요.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은 연휴 기간 중 집단감염이 발생하더라도 차질없이 진단검사가 이뤄지도록 선별진료소 운영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면회가 금지된 요양시설에서도 가족과 소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비대면 접촉 방안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박 장관은 이와 함께 추석이 다가오면서 택배 등 유통물량이 평소의 30% 이상 늘어 감염 위험도 커지고 있다고 우려했는데요.
이에 따라 물류센터 내 마스크 착용과 배송차량 소독 등 방역수칙 준수를 요청했고요, 특히 공용 공간인 구내식당과 휴게실에서 사람 간 접촉이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영상취재: 백영석 / 영상편집: 박민호)
이와 함께 추석 연휴가 시작되기 전 감염상황이 확연히 안정될 수 있도록 모두가 노력해달라고 덧붙였습니다.

지금까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