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아세안은 우리의 미래···순방 실질 성과 만들어야"

KTV 뉴스중심

"아세안은 우리의 미래···순방 실질 성과 만들어야"

등록일 : 2019.03.19

임소형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아세안 3개국 국빈방문 이후 첫 국무회의를 주재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아세안이 우리의 미래라며 순방의 실질 성과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박성욱 기자>
제11회 국무회의
(장소: 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은 올해 첫 순방으로 아세안 3개국을 방문했다며 모두 신남방정책의 중요 파트너들이라고 밝혔습니다.
세계 어느 지역보다 성장이 빠르고 앞으로의 성장 잠재력도 매우 큰 곳이라며 국가의 발전에 따른 외교와 경제의 다변화는 필수라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아세안은 우리의 미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아세안과 함께 아시아의 평화아 공동번영의 미래를 열어가야 합니다."

브루나이와는 인프라 수주 기반과 에너지 협력을, 말레이시아와는 한류와 할랄의 결합을 그리고 캄보디아와는 한-메콩 국가들 간의 협력을 확대하는 중심고리 역할을 강화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같은 순방의 성과를 구체화 하는데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관계 부처는 이번 순방 성과를 바탕으로 내실 있는 구체사업을 발굴하고 실질 성과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랍니다."

특히 올해 11월 우리나라에서 열리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와 처음 정상회의로 승격된 한-메콩 정상회의를 빈틈없이 준비해달라고 덧붙였습니다.
문 대통령은 최근 국가경제의 근간인 제조업의 상황이 어렵다며 제조업 활력을 위해 정부가 전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영상취재: 채영민 김태우 / 영상편집: 김종석)
전통 주력 제조업은 지난해 내놓은 분야별 대책이 제대로 돌아가고 있는지 점검하고 로봇과 바이오 헬스 등 미래 제조업 발전 전략도 전통 산업과 균형이 이뤄지도록 정책적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