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특권층 불법행위 국민 분노 높아···공수처 시급"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특권층 불법행위 국민 분노 높아···공수처 시급"

등록일 : 2019.03.26

◇ 유용화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수석보좌관 회의를 주재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최근 특권층의 불법 행위로 국민 분노가 매우 높다며, 권력기관 개혁을 주문했는데요.

◇ 신경은 앵커>
청와대 나가있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정유림 기자, 자세한 소식 전해주시죠.

◆ 정유림 기자>
네,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 회의를 주재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모두발언에서 공수처 설치의 시급성을 강조했는데요, 먼저 관련 발언부터 들어보시겠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권력기관 개혁에 대해서도 다시 한 번 강조합니다. 고위공직자 범죄수사처 설치의 시급성이 다시 확인되었습니다."

특수강간 등 의혹을 받고 있는 김학의 전 차관 의혹과 고 장자연씨 사건, 버닝썬 사태 등의 파장이 커지는 가운데, 이 사건들의 철저한 진상규명은 물론 공수처 설치의 시급성을 강조한 겁니다.
이어 5·18 진상규명위원회 위원 추천도 조속히 마무리해달라며 정의로운 사회를 바라는 국민 요구를 수용해 정치권도 사회 개혁에 동참하는 모습을 기대한다고 언급했습니다.

◇ 유용화 앵커>
그리고 문 대통령은 민생, 경제 관련 법안도 3월 국회에서 처리해 줄 것을 촉구했죠?

◆ 정유림 기자>
네, 문 대통령은 법안 하나하나 예를 들며, 민생법안의 신속한 처리도 강조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입법기관으로서 본분을 다하는 것이 국민과 약속을 지키는 일입니다. 국민 생활과 국가 경제에 시급히 필요한 법안부터 신속히 처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탄력근로제 단위 기간 확대는 노사정이 긴 산고 끝에 합의한 매우 뜻깊은 사례로, 그 성과를 살리는 게 국회의 몫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경사노위 합의가 존중되는 입법이 신속히 이뤄지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또 혁신성장 촉진과 신산업 육성 등 경제와 민생법안의 조속한 처리도 강조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아울러 국민안전은 백 번을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며 의료진의 안전을 강화하는 법안 등을 지체 없이 처리해주기 바란다고 언급했고요, 또 실업급여 인상, 육아기 배우자 출산휴가 지원 예산도 알맞은 시기에 처리돼야 차질없이 집행될 수 있다고 주문했습니다.
(영상취재: 채영민 김태우 / 영상편집: 최아람)

◆ 정유림 기자>
탄력근로제 단위기간 확대를 놓고 찬반 논란이 뜨거운데요, 국회 환노위는 다음달 3일 전체회의를 열고 관련 법안들을 처리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청와대에서 KTV 정유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