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서해5도 특별경비단 설립, 불법조업 엄정대응"

KTV 830 (2016~2018년 제작)

"서해5도 특별경비단 설립, 불법조업 엄정대응"

등록일 : 2017.01.17

앵커>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 불법조업 단속에 매진하고 있는 인천 해경 함정을 방문해 해상경비태세를 점검했습니다.
황 권한대행은 서해 5도 특별 경비단을 설립해 NLL 해역에서의 불법조업 단속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 인천해경의 3005함을 방문했습니다.
NLL 해역 불법조업 단속 현황을 보고받은 황 권한대행은 지난해 강화된 불법조업 대응 매뉴얼이 제대로 작동하고 있는지 꼼꼼히 점검했습니다.
현장음>
-단속강화 대책 이후에 실제 공용화기 사용한 사례는 몇 차례나 있었습니까?
-한 차례, 250여 발 M-60 공용화기를 사용한 적이 있습니다.
황 권한대행은 앞으로도 우리의 영해를 침범하는 주권침해 행위에 대해서는 불퇴전의 각오로 엄정대응을 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해경 인력과 장비를 지속적으로 확충해 해양경비 역량을 강화할 것이라며 서해5도 특별경비단을 설립하겠다고 밝혔습니다.
sync>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올 초에는 서해5도 특별경비단을 설립해서 NLL 해역에서의 불법조업 단속을 강화하고 서해5도 어민들의 안정적인 어로활동을 적극 보호해 나갈 계획입니다.”
서해5도 특별경비단은 총 170명으로 구성돼 조업 성어기인 4~6월, 9~12월에 중국어선의 불법 조업을 적극 단속하게 됩니다.
황 권한대행은 NLL 해역에서 임무수행 중인 해경 1002함 함장과 영상통화를 하고 공용화기 사용 등 원칙에 입각한 불법조업 대응을 강조했습니다.
sync>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결국은 우리 어민들, 또 중국어민들의 안전을 위해서 결과적으로는 양쪽에 도움이 되는 것이 아닌가 생각하면서 원칙적인 대응을 잘해주시기 바랍니다.”
정부는 올해 519억 원을 들여 100톤급 함정 2척과 대형헬기 1대 등 장비를 강화하고 전문인력도 적극 충원할 방침입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