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北 추가도발 가능성…단호하게 응징"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北 추가도발 가능성…단호하게 응징"

등록일 : 2017.03.21

앵커>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은 한미 연합훈련 기간 북한의 추가 도발 가능성이 있다며 도발 시 즉각적이고 단호하게 응징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미국발 금리 인상이 우리 경제에 미칠 악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선제적 대응을 당부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 북한 추가도발에 대비한 빈틈없는 안보태세를 강조했습니다.
황 권한대행은 국무회의 모두 발언에서 한미 연합훈련 기간 북한의 추가도발 가능성이 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sync> 황교안 / 대통령 권한대행
“키리졸브·독수리훈련을 빌미로 추가 도발을 감행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굳건한 한미동맹을 바탕으로 물샐 틈 없는 준비태세를 확립해 나가야 합니다.”
그러면서 북한 도발의지를 억제하는 한편 도발 시 즉각적이고 단호하게 응징해 국가 안보에 빈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경제상황도 언급했습니다.
황 권한대행은 미국 금리인상으로 인한 국내 악영향에도 대비할 것을 주문했습니다.
선제적으로 경제 위험요인을 관리하고 수출 등 경기 회복세를 견인해 나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sync> 황교안 / 대통령 권한대행
“국내외 금융시장 상황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필요시 적기에 시장안정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미리 대비해야 하겠습니다.”
또 가계부채 등 국내취약요인에 대한 적극적인 대처도 주문했습니다.
황 권한대행은 최근 잇따르고 있는 전통시장 화재와 관련해서는 화재 점검·예방활동을 강화할 것을 지시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