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총리 청문회 24·25일…"책임의식 갖고 임할 것"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총리 청문회 24·25일…"책임의식 갖고 임할 것"

등록일 : 2017.05.15

이낙연 총리 후보자에 대한 국회 인사 청문회가 오는 24일과 25일 열립니다.
이 후보자는 본격적인 청문회 준비에 들어갔는데요.
최영은 기자입니다.

새 정부 초대 국무총리에 지명된 이낙연 후보자의 국회 인사청문회가 오는 24일과 25일 이틀동안 열립니다.
이어 총리 후보자에 대한 국회 인준안 표결은 오는 31일 실시됩니다.
청와대는 지난 12일, 이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요청서를 국회에 제출했습니다.
국회는 요청서가 제출된 뒤 20일 이내에 인사청문 절차를 마치도록 한 인사청문회법에 따라 이달 말까지는 청문 절차를 끝내야 합니다.
이 후보자는 어제부터 서울 삼청동 금융연수원에 마련된 사무실에 출근해 본격적인 청문회 준비에 돌입했습니다.
녹취> 이낙연 / 국무총리 후보자
"차분히 공부하겠다. 이런 마음으로 오늘부터 정책 현안에 대한 분야별 공부를 할 것 입니다."
이 후보자는 특히 책임총리의 역할에 대해 언급하면서 강한 책임 의식을 가지고 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이낙연 / 국무총리 후보자
"의전 총리, 방탄 총리 같은 형식적 자리가 아니라 좀 더 강한 책임 의식을 가지고 업무에 임해야 한다는 취지라고 생각입니다."
어제 발생한 북한의 미사일 도발에 대해서는 정부 출범 나흘만에 군사 도발을 한 것은 한반도의 안보상황이 엄중하다는 것을 거듭 확인해준 것이면서 국회에서 보다 한반도 현실을 더 냉정하게 직시하며 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이 후보자는 아울러 법적으로 제청권을 가지고 있지 않지만 정치적인 총리 후보자로서 제청 관련 협의 요청이 들어온다면 응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