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정의용·서훈 방미결과 보고…중·일·러 연쇄 방문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정의용·서훈 방미결과 보고…중·일·러 연쇄 방문

등록일 : 2018.03.11

북미정상회담 조율을 마친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과 서훈 국가정보원장이, 조금 전 귀국했습니다.
내일부터는 한반도 평화 정착을 위한 협조를 위해 중국과 러시아 일본을 방문할 예정입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2박 4일 일정으로 방미 길에 올랐던 정의용 국가안보실장과 서훈 국정원장이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했습니다.
정 실장과 서 원장은 이번 방미 기간 김정은 북한 노동당위원장의 비핵화 의지를 미국에 전하고, 트럼프 대통령과의 면담을 통해 북미 정상 회담 개최 합의를 이끌었습니다.
정 실장과 서 원장은 오늘 저녁 문재인 대통령에게 방미 결과를 보고하고, 또 다시 출국 준비에 나섭니다.
정 실장은 내일부터 이틀간 중국을 방문하고, 곧바로 러시아로 이동해 이틀간 머물 예정입니다.
서 원장은 남관표 국가안보실 2차장과 함께 일본을 방문합니다.
이 기간, 백악관에서의 트럼프 대통령과의 면담 결과 등을 설명하고 동북아 평화 체제를 구축하기 위한 협조를 구할 예정입니다.
청와대 관계자는 출국 일정 중 각국 정상과의 만남이 이뤄질지는 결정되지 않았지만 만약 면담이 이뤄지지 않는다면 문 대통령이 각국 정상들과의 통화를 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청와대는 남북정상회담 준비위원회 구성에 대해 통일부 등 관련부처와의 협의를 통해 조만간 조직 등의 구성을 마치겠다는 방침입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