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정의용 방중·서훈 방일…오늘 오후 시진핑 면담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정의용 방중·서훈 방일…오늘 오후 시진핑 면담

등록일 : 2018.03.12

어제 미국을 방문하고 돌아온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과 서훈 국정원장이 오늘은 중국과 일본을 각각 방문했습니다.
정 실장은 오늘 오후 늦게 시진핑 국가주석을 면담할 예정입니다.
유진향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이 1박 2일 일정으로 오늘 아침 중국으로 떠났습니다.
정 실장은 오늘 오후 늦게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을 만나 방북·방미 결과를 설명하고 중국 측의 지지와 협조를 당부할 예정입니다.
정 실장은 왕이 외교부장이 주최하는 만찬에도 참석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정 실장은 방중 일정을 마치고 내일은 러시아로 이동해 러시아 고위 당국자들을 만날 예정입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의 면담을 추진하고 있지만 러시아가 오는 18일 대선을 앞두고 있어서 면담이 쉽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서훈 국정원장도 오늘 낮 남관표 국가안보실 2차장과 함께 일본으로 출국했습니다.
서 원장과 남 차장은 내일 아베 신조 일본 총리를 만나 북한의 태도 변화와 대북 대화의 필요성을 설명한다는 방침입니다.
앞서 정의용 실장과 서훈 원장은 미국을 방문하고 귀국한 어제 곧바로 청와대로 이동해 1시간 15분 동안 문 대통령에게 방미 성과를 보고했습니다.
한편, 청와대는 남북정상회담 준비위원회 인선을 이번 주 초반에 마무리 짓고 주말쯤 첫 회의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