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빗나간 성교육 전면 손질…'성교육 표준안' 개편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빗나간 성교육 전면 손질…'성교육 표준안' 개편

등록일 : 2018.03.23

오늘 열린 사회관계 장관회의에서는 그동안 성차별과 편견을 부추긴다는 비판을 받았던 '성교육 표준안'을 개편하기로 했습니다.
이혜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미투 운동'이 사회 전반으로 확산하는 가운데, 우리 일상에 만연한 성폭력을 방지하려면 올바른 성교육이 우선이라는 공감대가 형성되고 있습니다.
이에 정부는 3차 사회관계장관회의를 열어 성교육 표준안을 전면 개편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성폭력을 예방하려면 단둘이 여행을 가지 말아야 한다'고 명시하는 등 피해자의 대응을 강조하고, 그릇된 성별 고정관념을 심어준다는 비판을 받았던 기존 표준안을 재검토하겠다는 겁니다.
녹취> 김상곤 / 사회부총리
"그간 발표됐던 대책을 보완해 교육분야에서는 성폭력에 대한 대응 차원을 넘어 피해자 인권보장과 양성평등, 민주시민교육 관점을 반영한 '학교 성교육 표준안 개편방안'을 마련해 초중등교육에서 인권교육과 양성평등교육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이와 함께 대학 성희롱·성폭력 신고센터를 확대하고, 철저한 특별조사를 실시합니다.
이른바 '펜스 룰'을 빙자한 직장 내 성차별에 대해서도 엄정 대응합니다.
성차별 문제가 제기되거나 남녀고용평등법 위반으로 신고된 사업장에 대해 근로감독으로 강력조치할 방침입니다.
정부는 성희롱·성폭력 문제가 사회 문화 전반에서 구조적으로 해결될 수 있도록 적극 힘을 모아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KTV 이혜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