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국회 생생텃밭 김장나눔행사 [뉴스팜]

KTV 뉴스중심

국회 생생텃밭 김장나눔행사 [뉴스팜]

등록일 : 2018.12.05

김장의 계절 막바지~ 국회 헌정회 인근 생생텃밭에선 생생텃밭 폐장식과 함께 현직 국회의원들이 참여한 김장나눔 행사가 열렸습니다.

지난 4월 19일에 개장한 국회 생생텃밭은 약 120평 규모로 국회의원들이 직접 텃밭을 분양받아 허브와 감자 등 각종 채소류를 경작해왔는데요.

여야 국회의원들이 직접 땀을 흘려 가꾸는 과정 속에서 도시농업 활성화와 국민화합, 도농소통 문화 조성이라는 의미가 담겨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그러한 의미를 이어받아 바로 이곳에서 수확한 배추를 활용해 더욱 뜻 깊었는데요.

윤희숙 김치명인의 설명에 따라 시작된 김장 담그기 행사에 정세균 국회의장과 김용태 의원, 김현권 의원을 비롯한 현직 국회의원 15명과 국회생생텃밭동호회와 도시농업포럼, 농식품부와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등 관련 관계자와 일반시민 봉사자에 이르기까지 총 5백여 명이 함께 했습니다.

이렇게 완성된 김장김치는 사회의 소외계층에 전달됐는데요.
생생텃밭에서 경작한 배추를 활용함으로써 도시농업활성화는 물론 여야 국회의원들의 화합과 나눔이라는 따뜻한 의미까지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상생과 화합, 국회생생텃밭에서 일군 올해의 수확물이 김장김치를 통해 사회 곳곳으로 전달되길 바라봅니다.

지금까지 뉴스팜이었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