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양진호 회장 계열사 특별근로감독···46건 적발

KTV 뉴스중심

양진호 회장 계열사 특별근로감독···46건 적발

등록일 : 2018.12.05

임소형 앵커>
부하직원 폭행 등으로 구속된 양진호 회장 기억하시죠?
고용노동부가 양진호 회장의 계열사에 대해 특별근로감독을 했는데요,
이곳에서도 다양한 위반 행위를 저지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신경은 기자의 보도입니다.

신경은 기자>
회식 중 음주 흡연 강요, 생마늘 강제로 먹이기, 머리 염색 강요.
양진호 한국미래기술 회장의 전 직원 폭행사건 이후 실시된 계열사 특별근로감독에서 드러난 직장 내 괴롭힘 사건입니다.
정부가 양진호 회장의 한국인터넷기술원그룹 계열사에 대해 4주 동안 특별근로감독을 실시했습니다.
감독 대상은 한국인터넷기술원, 한국미래기술, 이지원인터넷서비스 등 5곳.
감독 결과 5곳의 계열사에서 폭행, 취업방해, 임금체불 등 모두 46건의 노동법 위반사항이 적발됐습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근로기준 분야에서 폭행과 취업방해, 4억 7천여만 원의 임금체불 등 28건, 산업안전보건분야에서 안전보건교육 미실시 등 18건의 위반 사항이 확인됐습니다.
양진호 회장 본인의 위반사항뿐만 아니라 측근들의 성희롱 사실도 드러났습니다.
고용노동부는 이 가운데 폭행, 취업방해 등 형사처벌 대상에 대해서는 검찰에 송치하고, 안전보건교육 미실시 등에 대해서는 과태료를 부과할 계획입니다.
또 직장 내 괴롭힘 등 불합리한 근무환경에 대해서는 개선하도록 지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영상편집: 박민호)
정부는 앞으로도 직장 내 우월한 지위를 이용해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사업장에 대해서는 특별근로감독을 실시할 방침입니다.

KTV 신경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