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국민리포트 월~금요일 19시 40분

이주의 문화가 산책

등록일 : 2019.02.15

이유리 앵커>
한 주간의 문화계 소식을 전해드리는 '이 주의 문화가 산책' 시간입니다.
2월도 어느덧 중순에 접어들었는데요.
우리 고유의 풍속인 '정월 대보름 축제'를 즐기면서 올 한 해 소망을 빌어보는 건 어떨까요?
이루리 국민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이루리 국민기자>
<메인>
1. 삼척 정월대보름제
일정> 2.15~2.19
장소> 삼척시 엑스포광장 및 가람둔치 일원

우리 고유의 세시풍속인 정월 대보름제가 전국 곳곳에서 펼쳐지게 되는데요.
삼척에서는 지난 1973년부터 이어져 온 정월 대보름 축제가 열립니다.
강원도 무형문화재인 기줄다리기를 비롯해 다양한 민속놀이와 함께 오곡밥 먹기 등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되는데요.
가족들과 함께 새해 소망을 빌면서 우리 전통문화를 즐겨보시면 어떨까요?

2. 연극 '가미카제 아리랑'
일정> ~2.17(일)
장소> 대학로예술극장 소극장
암울했던 일제강점기 시절 조선인 가미카제를 다룬 연극 '가미카제 아리랑'이 대학로 예술극장에서 열립니다.
일본의 자살특공대 가미카제에 동원된 조선인 청년들의 비극적인 삶을 다뤘는데요.
안타깝게 희생된 조선 청년들의 슬픈 외침을 들으면서 우리의 아픈 역사를 기억하는 시간을 가져보시죠.

3. 노만 파킨슨 전시 '스타일은 영원하다'
일정> 2.15~4.30
장소> 부산시민회관

영국의 혁명적인 패션 사진가 노만 파킨슨의 작품을 선보이는 전시 '스타일은 영원하다'가 부산에서 열립니다.
실내 스튜디오에 국한됐던 촬영 형식에서 벗어난 역동적이고 생동감 있는 야외 배경의 패션 사진 150점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영국의 낭만적인 풍경과 화려한 궁전 등 노만 파킨슨의 50년 발자취를 만나보시죠!

4. 오드리 헵번 회고전
일정> ~2.16(목)
장소> 어울아트센터 함지홀

세계적인 스타이자 세기의 미녀라고 불리는 오드리 헵번 회고전이 대구에서 열립니다.
이번 회고전에서는 2월 14일부터 16일까지 사흘 동안 하루에 한 편씩 오드리 헵번의 영화를 선보이는데요.
오드리 헵번을 단숨에 톱스타 반열에 올려놓은 영화 '로마의 휴일'을 비롯해 '티파니에서 아침을', '사브리나' 등 유명 작품 3편이 상영됩니다.
무료로 볼 수 있으니까요.
올드 영화팬들에게 좋은 감상 기회가 될 것입니다.

<단신>

1. 서울시향 시벨리우스 스페셜
장소>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일정> ~2.15(금)

핀란드 지휘자 오스모 벤스케와 서울시립교향악단이 함께 마련한 시벨리우스 스페셜이 예술의전당에서 펼쳐집니다.
핀란드의 자연과 전통문화에 뿌리를 둔 시벨리우스의 음악을 풍요한 멜로디와 장엄한 스케일로 선보입니다.

2. I draw : 그리는 것보다 멋진 건 없어
장소> 디뮤지엄
일정> ~9.1(일)

마스터 일러스트레이트와 세계 각지에서 주목받는 작가 16인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전시
'그리는 것보다 멋진 건 없어'가 열립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작가의 생각과 상상을 시각화해 일상 속 특별한 이야기와 섬세하고 미묘한 감성을 전달합니다.

3. 누보로망, 삼국지 : 잃어버린 나를 찾아서
장소> 본다빈치뮤지엄 능동
일정> 종료일 미정

자칫 지루할 수 있는 삼국지에 팝아트와 미디어아트를 입혀 신선함과 재미를 극대화한 전시 '누보로망, 삼국지'가 열립니다.
감각적인 아트 연출로 현대와 고전의 미를 조화롭게 이뤄낸 삼국지 이야기를 마주할 수 있습니다.

4. 연극 '수상한 집주인'
장소> 동탄복합문화센터 반석아트홀
일정> 2.16(토)

영국의 천재 작가 마이클 쿠니의 작품을 원작으로 한 연극 '수상한 집주인'이 동탄복합문화센터에서 펼쳐집니다.
탄탄한 구성력을 바탕으로 리얼 코미디를 선보이면서 현대인의 지친 삶에 웃음과 여유를 선보입니다.

지금까지 이주의 문화가 산책이었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