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유엔사 "DMZ 평화둘레길 전적으로 지원"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유엔사 "DMZ 평화둘레길 전적으로 지원"

등록일 : 2019.04.19

임보라 앵커>
현재 우리 정부가 추진 중인 DMZ 평화둘레길 조성에 대해 DMZ를 관할하는 유엔군사령부가 전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유엔사가 어제 평택 험프리스 기지에서 미디어 데이를 열고, 이 같은 뜻을 공식적으로 밝혔는데요.
최영은 기자가 보도합니다.

최영은 기자>
유엔군사령부는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DMZ 내 평화둘레길 조성이 실현될 수 있도록 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우리 정부가 고성과 파주, 철원 구역 등 DMZ 지역에 평화둘레길 조성을 추진하는 것에 대해 DMZ를 관할하는 유엔사의 입장을 밝힌 겁니다.

녹취> 웨인 에어 / 유엔사 부사령관
"DMZ 둘레길이 실제로 실행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유엔사 군사정전위원회 비서처에서 국방부와 함께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최우선 과제는 DMZ 방문객의 안전을 지키는 경계 업무라는 점을 분명히 했습니다.
또 둘레길이나 안보견학소의 위치, 지형 등에 따라 상황이 달라질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유엔사는 현재 가장 집중하고 있는 것은 9.19 남북 군사분야합의 이행을 돕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이를 위해 한국 국방부와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웨인 에어 / 유엔사 부사령관
"9·19 남북 군사합의서의 성공적 이행을 위해 전적으로 지원하고, 한국 국방부와 밤낮없이 긴밀히 협력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전시작전통제권 전환 이후 유엔사의 역할에 대해서는 현재와 변함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영상취재: 박상훈 / 영상편집: 김종석)
전작권 전환 이후의 미래 연합사를 지원하는 역할이 유지될 것이라는 설명입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