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식품산업 청년 일자리성공 종합지원 과정 [뉴스팜]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식품산업 청년 일자리성공 종합지원 과정 [뉴스팜]

등록일 : 2019.05.13

식품 외식 분야에 취, 창업을 원하는 청년들을 위해 농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식품산업 청년 일자리성공 종합지원’ 과정을 운영합니다.
우리나라의 식품산업은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는 반면, 인력 부족과 고학력 인력의 유입도 부족한 실정인데요.
이번 교육은 식품 산업에 우수인력 유입을 촉진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한다는데 그 의미가 있습니다.

교육은 오는 6월부터 10월까지 강원충청권과 영남권, 호남권과 수도권 등 권역별로 나눠 1박2일 합숙을 포함해 총 5회에 걸쳐 이뤄질 예정인데요.

교육 과정은 국내 주요 식품기업 인사담당자의 채용설명회를 비롯해 토크콘서트와 면접 컨설팅 등 식품기업에 어울리는 맞춤형 취업특강과 소통을 강조한 TED형 강연,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와 식품기업탐방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실제, 지난해 TED 강연 같은 경우엔 식품산업 분야에서 성공한 청년들의 창업 노하우를 담은 특강으로 페이스북 공유를 통해 약 30만 명이 시청하기도 했는데요.

일반 시청자는 물론이고 교육 참여자 583명 대상으로 실시한 교육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에서 긍정 답변이 약 92%에 달했습니다.

따라서 올해 수도권의 경우엔 교육을 2회로 확대해 진행하고 반응이 좋았던 TED형 강연과 토크콘서트는 ‘2019 대한민국 식품대전’ 과 연계해 교육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입니다.

이번 교육의 신청모집은 5월13일부터 농식품미래기획단 커뮤니티 카페와 지역별 대학교 취업지원센터 등을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준비된 우수 인재들의 유입과 역량 강화의 기회~! ‘식품산업 청년 일자리성공 종합지원’이 함께합니다.

지금까지 뉴스팜이었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