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홍 부총리 "민간 일자리 중심 경제활력 제고 강화"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홍 부총리 "민간 일자리 중심 경제활력 제고 강화"

등록일 : 2019.05.15

김용민 앵커>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4월 취업자 증가와 관련해 최근 3개월 연속 연간목표를 넘어서는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며 민간 일자리 중심의 경제활력 제고 노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신경은 기자의 보도입니다.

신경은 기자>
4월 취업자 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7만 천 명 증가했습니다.
3개월 연속 정부의 연간 목표 15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고용과 관련해 제조업 감소 흐름이 이어지고 있지만 감소폭이 완화추세를 보이는 건 의미 있다고 말했습니다.

녹취> 홍남기 / 경제부총리
“업종별로는 서비스업 증가, 제조업 감소 흐름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다만, 제조업 감소폭이 완화추세이고 숙박음식업이 3개월 연속 증가한 점은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15세에서 29세의 청년 취업자는 8개월 연속 증가했지만, 30~40대가 감소해 민간투자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이 절실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미중 무역갈등 등 경기 하방리스크가 여전히 존재해 민간 일자리 중심의 경제활력 제고 노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날 회의에서는 바이오 헬스 산업 혁신 추진방안이 집중 논의됐습니다.
홍 부총리는 바이오헬스 산업이 연 평균 5.4%씩 성장하는 유망산업이라며 최첨단 ICT 기술과 우수한 의료인력 등 강점을 살린다면 제2의 반도체 같은 기간산업으로 키울 수 있는 분야라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조만간 최종 대책을 마련해 확정 발표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생활 SOC 집행점검과 대응 방안도 논의됐습니다.
(영상취재: 한기원 / 영상편집: 박민호)
홍 부총리는 1분기 집행이 다소 지연됐다며, 관련부처와 지자체가 협의기간을 최대한 단축하거나 인허가 등 절차를 신속히 마무리해 현장 집행이 본격화되도록 해야한다고 강조했습니다.

KTV 신경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