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태풍 피해복구 '속도'···특교세 50억 지원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태풍 피해복구 '속도'···특교세 50억 지원

등록일 : 2019.10.06

김유영 앵커>
제19호 태풍 '미탁'으로 인한 피해를 복구하기 위한 작업이 한창입니다.
정부는 피해 지역에 특별 교부세 50억 원을 지원하는 등 긴급 복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박천영 기자가 보도합니다.

박천영 기자>
집채는 흙더미에 파묻히고, 지붕만 덩그러니 남아있습니다.
한 켠에선 굴착기가 연신 물을 퍼내기 바쁩니다.
태풍 미탁의 영향으로 시간당 110밀리미터가 넘는 강한 비가 내린 강원도 삼척.
현장을 찾은 이낙연 국무총리는 빠른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녹취> 이낙연 국무총리
“응급복구는 응급복구대로 하면서 제도적인 지원, 재난안전교부세 지원, 특별재난지역 선포 등은 최대한 서두르겠습니다.”

현재까지 태풍 미탁의 영향으로 전국에서 13명이 사망하고, 2명이 실종됐습니다.
이재민도 1천400여 명 발생했습니다.
5천 대에 가까운 소방장비와 굴착기가 동원됐고, 자원봉사자와 군인, 공무원 등 2만 6천여 명이 복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늘 오후 2시 기준 민간시설은 전체 피해의 83%, 공공시설은 72% 정도가 응급 복구를 마친 상태입니다.
행정안전부는 피해지역에 특별교부세 50억 원과 재난구호사업비 2억 3천만 원을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진영 / 행정안전부 장관
“이재민분들과 사망자 유가족분들이 불편이 없도록 가능한 한 행정·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말기 바랍니다. (중략) 3차로 배부된 특교세 50억 원이 응급복구 등에 신속히 집행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런 가운데 당정청은 잠시 뒤인 오후 6시 간담회를 열고 피해 복구 지원 방안 등을 논의합니다.
(영상편집: 양세형)
이 자리에서는 특별재난지역 선포와 특별교부세 지원 등이 논의될 것으로 보입니다.

KTV 박천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