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홍 부총리 "마스크 대량 반출 사전 차단"

KTV 뉴스중심

홍 부총리 "마스크 대량 반출 사전 차단"

등록일 : 2020.02.05

이혜은 앵커>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마스크의 국외 대량반출을 사전에 차단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특히 수출심사에서 매점매석행위로 수집된 제품으로 의심될 경우 통관을 보류해 고발 의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신경은 기자의 보도입니다.

신경은 기자>
제3차 신종CV 대응 경제장관회의
(장소: 오늘 오전, 정부서울청사)

정부가 홍남기 경제부총리 주재로 신종 코로나 관련 경제장관회의를 열고, 경제 영향 대응책을 논의했습니다.
홍 부총리는 마스크 밀수출 행위에 대해서도 강력 대처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홍남기 경제부총리
"대량의 마스크·손 소독제, 1000개 또는 200만원 초과를 국외로 반출할 경우, 간이수출절차를 정식수출절차로 전환하여 국외 대량반출을 사전에 차단하겠습니다."

현재 2백만원 이하면 휴대 반출 또는 간이신고를 하도록 하고, 2백만 원 초과에 정식수출 신고하도록 한 것을 2백만 원 이하더라도 3백개 이하인 경우에만 휴대 또는 간이신고하도록 하고 천 개 이하면 간이신고만 2백만 원 초과 또는 천 개 초과일 경우에는 정식수출신고하도록 했습니다.
또 수출 심사에서 매점매석행위로 수집된 제품이라고 의심될 경우 통관을 보류하고 고발 의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홍 부총리는 관세 분야의 어려움에 대해서도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중국 내 공장폐쇄로 어려움을 겪는 업체에 대해서는 24시간 통관지원체제를 가동해 원부자재 반입 반출을 신속하게 처리하고, 수입심사에서 서류제출과 검사선별을 최소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녹취> 홍남기 경제부총리
"수입심사 시 서류제출과 검사선별을 최소화하는 한편,관세감면 건은 수입신고 시 즉시 감면 처리가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또 관세 납기 연장, 신청 당일 관세환급 처리 등 다양한 관세혜택을 통해 경영 정상화를 지원하겠다고 언급했습니다.
(영상취재: 김태형 / 영상편집: 박민호)
홍 부총리는 기업 자영업자로부터 의견을 받아 관광 자동차 등 업종별 지원 방안, 소상공인 자영업자 등에 대한 금융지원 방안 등을 시행해 나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KTV 신경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