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신규확진 126명···추석 비대면 문화활동 지원

KTV 뉴스중심

신규확진 126명···추석 비대면 문화활동 지원

등록일 : 2020.09.18

박천영 앵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오늘 100명대를 기록했습니다.
수도권을 중심으로 크고 작은 집단 감염이 발생하고 있어 긴장을 늦출 수 없는 상황인데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이혜진 기자, 우선 국내 확진자 현황 짚어주시죠.

이혜진 기자 /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네, 오늘(18일) 오전 0시 기준으로 어제(17일) 하루 발생한 신규 확진자는 모두 126명입니다.
국외유입 17명, 지역발생 109명인데요.
지역별로는 서울 46명, 경기 32명 등 수도권 중심 집단감염이 지속되고 있고요.
이 밖에 전북 7명, 경북 5명, 경남과 충남·충북 각 3명 등 다른 지역에서도 소규모로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국내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하면서 사회 전반으로 코로나 우울 현상이 번지고 있는데요.
정부는 이런 상황에 대응해 지난 1월 말부터 국가트라우마센터 등이 참여한 통합심리지원단을 운영해 상담과 정보제공 등 201만 건을 지원해왔습니다.
앞으로도 코로나 우울 대응을 위한 관계부처 협의체를 구성해 휴식·치유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인데요.
이와 함께 온라인 '마음토닥토닥 캠페인'도 진행합니다.
이 캠페인은 코로나19를 극복하는 스스로를 위로하고 모두와 함께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는데요, 심리안정 기법인 나비포옹법 자세 사진을 찍어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게시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박천영 앵커>
네, 그리고 방역당국은 추석 연휴, 집에서 안전하게 지내줄 것을 계속해서 당부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한 비대면 문화 활동도 지원된다고 하는데요, 어떤 내용입니까?

이혜진 기자>
네, 정부는 가급적 고향, 친척 방문과 여행을 자제하고 집에서 명절연휴를 보내기를 권고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집에서 머물며 즐기는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비대면 문화활동을 적극 지원합니다.

'집콕 문화생활'
www.culture.go.kr/home
국립 공공기관 보유 온라인 콘텐츠 무료개방

예술의전당, 국립극장 등 국립 공공기관 29곳이 보유한 온라인 콘텐츠를 무로 개방하기로 했는데요, '집콕 문화생활'이라는 사이트에서 통합 제공할 계획입니다.

또, 다음 달 4일까지 네이버TV와 유튜브에서 연극과 오페라, 뮤지컬 등 온라인 특별공연을 상연하고요.
가족, 친척들과 영상으로 안부인사를 할 수 있도록 여러 사람이 동시에 접속할 수 있는 영상통화서비스도 안내하기로 했습니다.
(영상취재: 김명현 / 영상편집: 박민호)

지금까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