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따뜻한 보훈으로 보답…아흔 고개 장수 잔치

국민리포트 월~금요일 19시 40분

따뜻한 보훈으로 보답…아흔 고개 장수 잔치

등록일 : 2017.12.19

연말을 맞아 고령의 국가유공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아흔 장수 잔치가 열렸습니다.
구순을 맞은 참전유공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위한 특별한 축하잔치는 보훈지청과 NGO 단체 함께하는 사랑밭이 마련한 것인데요.
오옥순 국민기자가 다녀왔습니다.

산타 모자를 쓴 어르신들이 홀 안을 가득 메웠습니다.
아흔고개 장수잔치에 초대받은 구순의 국가유공자는 열네 분입니다.
보훈 대상 어르신 백여 명도 잔치에 함께했습니다
케이크를 자르는 어르신들의 얼굴엔 환한 미소가 가득합니다.
만수무강을 기원하는 축하 무대, 흥겨운 공연과 동료의 흘러간 옛 노래에 어르신들은 어깨 춤을 추며 즐거워합니다.
인터뷰> 공명식 / 서울시 강남구
“기분이 좋습니다. 옛날 전우들도 만나고. 이런 모임 자체가 보람 있다고 봐요.”
전장에 나가면서 아내에게 보내는 한 병사의 편지가 노래로 불려집니다.
기약 없는 이별의 애절한 마음이 담긴 노래에 백발의 참전용사들은 감회가 새롭습니다.
결혼식을 올린 지 두 달 만에 6·25 전쟁이 나면서 전선으로 나가야 했던 신대순 씨.
30년 전 아내가 세상을 떠난 후 홀로 살고 있는 신 씨는 구순 잔치가 고맙기만 합니다.
인터뷰> 신대순 / 서울시 강남구
“기분이 좋습니다. 요즘 노인층에 대해 소홀한데 서울남부보훈지청에서 성대한 모임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따뜻한 아흔고개 장수잔치'는 '함께 하는 사랑밭' 회원들이 연말을 맞아 국가를 위해 헌신한 유공자 어르신들을 위해 마련했습니다.
인터뷰> 노영삼 총무이사 / NGO 함께하는 사랑밭
“국가를 위해 헌신하시고 국가의 근간이 되시는 참전용사 분의 얼을 기리고, 정신을 계승하기 위해서 이 사업에 참여하게 됐습니다.”
서울남부보훈지청은 민간단체와 협약을 맺고 장수잔치를 비롯해 저소득 보훈 가족과 참전유공자를 위한 다양한 후원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인터뷰> 강만희 지청장 / 서울남부보훈지청
“고령이시면서 혼자 거주하시는 국가 유공자여러분이 조금이라도 따뜻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게 준비를 했습니다.”
국가보훈대상자에 대한 정부의 지원 확대에 더불어 이웃이 함께하는 따뜻한 보훈이 고령 유공자 어르신들의 몸과 마음을 훈훈하게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국민 리포트 오옥순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