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적폐청산' 본격화…보훈처, 박승춘 전 처장 수사 의뢰

KTV 830 (2016~2018년 제작)

'적폐청산' 본격화…보훈처, 박승춘 전 처장 수사 의뢰

등록일 : 2017.12.20

국가보훈처가 지난 정부의 보훈처 5대 비위 사건에 대한 감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박승춘 전 처장을 검찰에 수사의뢰하고, 관련 공무원들에 대해서는 징계의결을 요구했습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국가보훈처가 이명박, 박근혜 전 대통령 시절 6년 3개월간 국가보훈처장으로 재직한 박승춘 전 처장을 검찰에 수사 의뢰했습니다.
국회 국정감사와 자체 감사 결과 박 전 처장의 재임 기간 드러난 각종 비위에 대해 상당 부분에서 문제점이 발견됐습니다.
녹취> 심덕섭 / 국가보훈처 차장
“유감스럽게도 감사 결과 그간 박승춘 전 처장과 일부 공무원들은 해당 위법사항을 인지하고도 조치하지 않거나 축소 방기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감사 결과로 발표된 내용은 모두 5가지로 호국 보훈 교육 DVD 제작과 나라사랑 재단의 횡령, 그리고 고엽제전우회 등의 수익사업 비리 등입니다.
특히 국정원의 지원으로 제작된 교육 DVD 경우 정치적 편향성이 강하다는 지적으로, 박 처장이 정치적으로 이용했다는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또 당시 청와대 지시로 수차례에 걸쳐 '관제 데모'를 벌인 고엽제전우회에 대해서도 수사를 의뢰했다고 밝혔습니다.
보훈처는 이번 수사 의뢰와 내부 징계를 계기로 과거 위법 행위를 청산해 환골탈태의 각오를 다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아울러 국민의 혈세가 보훈 가족들에게 제대로 쓰이도록 보훈가족을 위한 따뜻한 보훈 정책에 매진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