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4차 산업혁명 시대, 특허청이 앞장선다 [정책공감]

4시& 브리핑

4차 산업혁명 시대, 특허청이 앞장선다 [정책공감]

등록일 : 2017.01.12

MC>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지식재산입니다.
특허청 역시 이런 흐름에 발맞춰 지식재산을 기반으로 하는 전국 중소기업 지원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고 있는데요.
특허청 김태만 산업재산정책국장과 함께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1.
먼저 지식재산권은 무엇인지, 4차 산업혁명에서 왜 중요한 것인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2.
그래서 특허청 역시 우리 중소기업이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식재산 지원을 강화해 가고 있군요.
이번에 특허청이 추진하는 <지식재산 창출지원>이 정확히 어떤 사업인가요?
3.
네. 지식재산이 중소기업의 생존에 직결되어 있는 아주 중요한 문제군요.
그러면 '지식재산 창출지원'사업의 구체적인 지원 내용도 궁금한데요.
4.
지식재산 창출지원사업은 지역지식 재산센터를 통해서 지원한다고 하셨는데요.
지자체와의 협업도 중요하겠네요?
5.
이 사업이 잘 추진된다면, 어떤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까요?
6.
지식재산창출지원 사업을 통해 성장한 중소기업 사례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7.
지식재산이 창과 방패가 되는 시대에 중소기업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사업인 것 같습니다.
이 사업을 신청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8.
지식재산 창출지원 사업 외에도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다양한 제도를 마련하고 있다 들었습니다.
9.
지식재산을 창출한 다음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가 중요한 것 같은데, 특허청은 중소기업이 특허를 거래할 때 어떤 도움을 주시나요?
10.
중소기업이 지식재산을 사업화하려면 자금도 필요할 것 같은데, 어떻게 지원하고 있나요?
11.
마지막으로 이런 정책들을 제대로 추진하기 위해 앞으로 어떤 노력을 기울일 것인지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MC>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 맞춰 우리 중소기업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특허청의 역할이 아주 중요할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활약을 기대해보겠습니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