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버스 타고 전통시장·봄 여행 떠나요"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버스 타고 전통시장·봄 여행 떠나요"

등록일 : 2017.04.20

앵커멘트>
훌쩍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생각이 계절인데요,
버스에 몸을 싣고 전통시장과 관광 명소를 함께 둘러보는 건 어떨까요.
정지예 기자가 안내합니다.
[기사내용]
할머니가 파는 나물과 고소한 냄새를 풍기는 전을 만날 수 있는 곳.
매달 끝자리가 2와 7인 날에 열리는 정선 5일장입니다.
정선 대표 특산물인 곤드레나물과, 메밀전병은 시장 별미로 꼽힙니다.
음식을 내주는 넉넉한 인심에서 푸근한 정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인터뷰> 서다희 / 강원도 평창군
"어른들에게는 할머니, 할아버지가 많이 계시니까 옛날 생각도 나시는 것 같고, 음식도 한 번 주실 때 더 많이 주셔서 좋아요."
버스 한 번만 타고 전통시장과 우리나라 대표 관광 명소를 함께 둘러볼 수 있다면 그야말로 금상첨화.
오는 29일부터 시작되는 봄 여행주간과 맞물려 열리는 전통시장 봄내음 축제를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관광 상품이 마련됐습니다.
전화인터뷰> 윤세명/ 중소기업청 시장상권과 서기관
“활기차게 구경도 하고 음식도 먹고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장소라고 해서 팔도장터를 관광하는 버스라는 의미로 만들었고요. 장터만 보는 건 아니고 지역의 관광지들 하고 같이해서 패키지로 아주 효과적으로 여행을 할 수 있는 상품이 되겠습니다.
'정선 5일장과 화암동굴' 코스, '광천토굴새우젓 시장과 그림이 있는 정원' 코스는 당일치기 여행으로 전통시장과 함께 자연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바람의 언덕과 외도 보타니아 등 거제도 명소와 통영 어시장을 둘러보고 미륵산 케이블카를 타보는 코스.
양동마을과 죽도어시장을 갔다가 영덕블루로드를 거닐 수 있는 코스는 1박 2일 여행으로 제격입니다.
해운대부터 광안대교, 오륙도까지 유람선으로 한 바퀴 돌면서 야경을 즐기고, 영화 속 모습 그대로인 국제시장을 들러 부산을 만끽한 후, 거제와 통영까지.
2박 3일 여행으로 남해안 투어를 제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여행객에게는 전통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온누리상품권이 1인당 만원 씩 제공됩니다.
시범판매인 만큼 여행 상품 신청은 롯데관광 사이트에서만 할 수 있습니다.
KTV 정지예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