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청년 금융부담 해소부터 취업까지···"원스톱으로 지원합니다" [정책공감]

4시& 브리핑

청년 금융부담 해소부터 취업까지···"원스톱으로 지원합니다" [정책공감]

등록일 : 2017.02.21

대한민국의 미래인 우리 청년들, 취업난과 높은 등록금으로 인해 금융 부담이 날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들이 마음 놓고 구직 활동을 하고 대학생활에 전념할 수 있도록 34번째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가 문을 열었는데요.
앞으로 어떤 금융지원이 이뤄질지 한국자산관리공사 서민자활지원부 서울취업지원팀 공가현 팀장과 짚어보겠습니다.
1.
34번째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가 강남에서 문을 열었는데요.
다른 지원센터와 어떤 점이 다른 겁니까?
2.
이 센터가 개소한지 이제 열흘 남짓 되는데요.
현재까지 어떤 청년들이 이곳을 찾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2-1.
학자금 대출로 많이 방문한다고 하셨는데, 강남 센터에서는 이에 대한 지원도 가능한가요?
3.
이렇게 청년들을 위한 특화 지원 서비스가 제공되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인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4.
앞서 청년들의 시기별·맞춤형 지원도 가능하다고 하셨는데 일시적인 것이 아니라 꾸준한 지원이 이뤄진다~ 이렇게 볼 수 있겠군요.
5.
언급된 청년·대학생 햇살론, 일반 서민금융지원상품과 어떤 점이 다르고, 어떤 자격이 필요하나요?
6.
혹시 금융 부담이 크다거나 창업 실패해 큰 빚을 지게 되었다면, 여기에 대한 상담도 가능하나요?
7.
또 이들이 다시 일어설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 서비스도 마련되어 있습니까?
8.
말씀하신 것처럼 금융부담이 큰 청년들을 위한 지원도 중요하지만 스스로 일어설 수 있는 취업을 위한 지원도 필요할텐데요.
여기서 ‘취업컨설팅’까지 가능하다고요?
9.
금융지식이 부족한 대학생, 사회초년생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은 어떤 것들이 마련되어 있나요?
10.
마지막으로 청년들에게 서민금융지원센터를 더욱 알리기 위해 어떤 계획을 세우셨는지도 궁금합니다.
MC>
어렵고 부담스러운 금융문제로 고민하는 청년들, 더 이상 혼자 끙끙 앓지 마시고, 통합지원 센터를 통해 많은 지원과 상담 받으시길 바랍니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