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靑 "전력난 없는 탈원전…전력수급계획 연내 발표"

KTV 830 (2016~2018년 제작)

靑 "전력난 없는 탈원전…전력수급계획 연내 발표"

등록일 : 2017.06.29

청와대가 탈원전 정책에 대해, 전력난을 야기하지 않는다는 전제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올해 안에 오는 2031년까지의 전력수급계획을 발표하기로 했습니다.
최영은 기자의 보도입니다.

정부가 오는 2031년까지의 전력수급계획을 담은 8차 전력수급계획을 올해 안에 발표하기로 했습니다.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탈원전 정책에 따른 전력난 우려에 대해 "모든 논의는 전력난을 야기하지 않는다는 전제 아래에서 진행될 것"이라고 강조하고 "이에 대한 세밀한 계획을 올해 말까지 확정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계획을 세우는 과정에서 사회적 합의가 이뤄질 것이고 수립된 계획은 국회에 투명하게 보고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또 대안으로 액화천연가스 LNG나 신재생에너지가 꼽히고 있는데 일부에서 제기되는 전기 요금 상승 우려에 대해서도 국민들이 안심할 수 있는 방안을 8차 계획에 담겠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LNG의 경우, 석탄화력 보다 KW당 2.5배 가량 비싼 것으로 나타나고 있는데 이는 대부분 세금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청와대는 또 신고리 5,6호기 공사 진행 여부를 공론화하기로 한 배경도 밝혔습니다.
현재 320만 명의 국민이 7기의 원전이 설치된 곳 반경 30km 안에 거주하게 되는데, 지역 사회에서는 이 문제가 현실적인 위협과 갈등이 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깨끗하고 안전한 에너지원을 찾으려는 국제사회와 우리 사회의 고뇌가 있는 만큼 공론화가 필요하다고 역설했습니다.
청와대 관계자는 현재 국무총리실 소속인 원자력안전위원회를 대통령 직속으로 전환하는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