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민원서비스·정책정보 한자리에…'정부24' 내일부터 운영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민원서비스·정책정보 한자리에…'정부24' 내일부터 운영

등록일 : 2017.03.26

앵커>
정부가 제공하는 행정 서비스와 각종 정책 정보를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는 '정부24 사이트'가 내일부터 시범 운영됩니다.
인터넷 브라우저 뿐 아니라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리포트>
24시간 언제든지 인터넷으로 주민등록등초본 등 필요한 민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민원24'.
정부 각 부처의 정책 정보 등을 소개하는 '대한민국정부포털'.
지역별, 분야별로 국민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알려주는 '알려드림e' 사이트.
정부가 운영중인 행정서비스, 정책 정보 제공 시스템입니다.
이 같은 서비스를 한곳에서 만날 수 있는 새로운 사이트가 문을 엽니다.
내일부터 시범 운영을 시작하는 '정부24'는 정부 서비스와 민원 서비스 등 각종 정보를 원스톱으로 제공합니다.
특히 기존 민원24의 기능을 10배 확대해 320여 종의 민원 서비스를 해결할 수 있고, 간단한 질의 응답 등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또 분야별 정책 정보 7만 건과 정부 소식과 연구 보고서, 통계 정보 등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정부24는 인터넷 브라우저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으로도 접속이 가능합니다.
모바일에서 정부24를 검색하면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행정자치부는 정부24 시범운영 기간에 국민 편의성과 만족도 등을 점검해 정식 서비스를 준비하는 한편 기존 민원24 사이트 등도 병행 운영할 방침입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