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문화가 있는 날…이문열 작가 '북 콘서트'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문화가 있는 날…이문열 작가 '북 콘서트'

등록일 : 2016.04.27

앵커>
오늘은 문화가 있는 날인데요.
정부 세종청사에서는 소설 '젊은 날의 초상'의 작가 이문열 씨가 북콘서트를 열고 관객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신국진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작은 도시에서 일어나는 사건을 통해 권력의 형성과 붕괴의 모습을 그린 소설,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의 저자 이문열 작가가 독자들과 만남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문학과 인생에서 가장 주제가 되고 나쁘게 말하면 힘든 문제를 제기하는 부분입니다."
작가가 책 속에 담긴 인생 이야기를 전할 땐 학생들의 눈빛이 반짝입니다.
젊은 시절 소설로 접했던 작가를 직접 만난 40~50대는 감회가 새롭습니다.
1시간여 동안 진행된 북 콘서트에서 작가는 책 속에 담지 못한 삶을 쏟아냈고, 독자들은 책과 더 친숙해졌습니다.
인터뷰>이문열 작가
"사실 문학, 인생 두 개다 굉장히 내용이 많은 주제입니다. 지금 현재는 문학과 인생에 여러 문제 중에서 내가 당면하고 있는 어려움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이문열의 문학인생'이라는 주제로 열린 제2회 북콘서트에는 약 6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인터뷰>하재열 문화체육관광부 인문정신문화과 사무관
"세종시에 문화가 부족하다는 이야기가 많이 있는데요. 세종시 주민과 공무원, 학생들을 위해서 문화가 있는 날에 북 콘서트를 주최하게 됐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책 읽는 사회분위기 확산을 위해 연말까지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 국내외 유명 작가를 초청해 북 콘서트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KTV 신국진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